경기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몇 몇 매장들은 북적이는 손님을 맞기에 여념이 없다. 소비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하고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을 한 발 앞서 내놓음으로써 확고한 경쟁력을 확보한 덕분이다.
최근 창업아이템 화두로 떠오르는 ‘웰빙 트렌드’ 와 ‘소자본 창업’을 통해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순두부와 청국장 그리고 전’을 분석해보면,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순두부, 청국장, 전등과 각종 주류들로 직장인들의 점심과 저녁까지 책임져 투자대비 수익성이 높고, 자체공장에서 직접 생산하는 生청국장만 사용하여 특유의 냄새를 없애 청국장을 꺼려했던 고객들은 물론, 외국인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았다.
게다가 국내 프랜차이즈에서 유일하게 인공조미료인 MSG를 첨가하지 않고 천연조미료 만으로 맛을 내어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하다는 장점이 있다. 따라서 일반적인 인공조미료에 길들여진 사람들에게는 일면 심심한 듯 하지만 첨가물 없이 좋은 재료로만 만든 것을 알거나 실제 식사 후 속이 편해져 단골이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한다. 또한 외식 아이템으로 대중들이 부담 느끼지 않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하여 점심메뉴가 6천원에서 7천원 수준이고 저녁에는 1만3천원 내외의 다양한 세트메뉴로 구성되어 더욱 호응을 받고 있다고 한다.
웰빙 창업아이템으로 큰 호응을 받고 있는 ‘순두부와 청국장 그리고 전’은 효소전문회사 ㈜효소원에서 직접 운영
하는 웰빙브랜드로 매장내에서 효소원의 건강식품 제품까지 진열판매하여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의 관심 또한 뜨겁다 한다.
성공한 창업브랜드로서 ㈜효소원에서는 오는 2월 7일 금요일 3시 서울 방배동 본사 사옥에서 ‘순두부와 청국장 그리고 전’의 성공요소와 인기비결에 대한 창업설명회를 실시한다. 특히 “외식창업을 고려하고 있는 많은 예비창업자들의 안정적인 성공을 지원하고 책임지는 것이 기업이념이자 최우선 항목”이라고 ㈜효소원 관계자는 말한다.
유행을 타지 않는 창업아이템으로 뒷골목 상권에서도 충분히 경쟁이 가능하며, 본사에서는 전문화된 지원시스템으로 가맹점의 성공창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소자본으로 안정적인 창업아이템을 찾는 초보창업자들은 물론, 새로운 업종을 찾는 기존 자영업자들도 눈 여겨 볼 필요가 있다.
온라인뉴스팀
플랫폼유통 많이 본 뉴스
-
1
기계연, '생산성 6.5배' 늘리는 600㎜ 대면적 반도체 패키징 기술 실용화
-
2
네이버멤버십 플러스 가입자, 넷플릭스 무료로 본다
-
3
KT 28일 인사·조직개편 유력…슬림화로 AI 시장대응속도 강화
-
4
삼성전자, 27일 사장단 인사...실적부진 DS부문 쇄신 전망
-
5
K조선 새 먹거리 '美 해군 MRO'
-
6
인텔, 美 반도체 보조금 78.6억달러 확정
-
7
갤럭시S25 울트라, 제품 영상 유출?… “어떻게 생겼나”
-
8
GM, 美 전기차 판매 '쑥쑥'… '게임 체인저' 부상
-
9
삼성전자 사장 승진자는 누구?
-
10
美 캘리포니아 등 6개주, 내년부터 '전기차 판매 의무화'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