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카카오톡 공유 동영상 1위는 `오 브로젝트(O BROJECT)가 부르는 버스커버스커의 처음엔 사랑이란 게(http://channel.pandora.tv/channel/video.ptv?ch_userid=kakao_rank&prgid=49881707)`다.
남성 두 명이 나와 녹음실에서 노래를 부른다. 어딘가 익숙한 노래를 불러 네티즌의 귀를 더 집중시킨다. 오 브로젝트의 커버곡은 원곡의 감성을 자극하는 멜로디는 그대로지만 원곡과는 다른 특별한 매력으로 편곡해 다른 감성을 전달한다. 중간 중간 섞인 자작 랩이 사람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감미롭던 멜로디에 다른 리듬감을 더해 새로운 느낌마저 준다. 버스커버스커의 처음엔 사랑이란 게는 아날로그적인 감성과 이별을 담은 곡이다.
노래를 좋아하는 형제가 이렇게 자신만의 색으로 대중가요를 편곡해 올린 용기에 네티즌은 응원의 댓글을 남겼다.
“랩하는 사람 완전 내 스타일이다~” “목소리 정말 예쁘네요~!” “나도 노래 잘 부르고 싶다~” “버스커 관련 노래라면 이렇게 편곡해도 정말정말 좋은 듯~” “형제분들이 노래도 잘 부르고 얼굴까지 잘 생기셨네요~” “친구야 우리도 한번 이렇게 찍을까?”
네티즌들은 오 브로젝트의 오태석은 케이팝스타 시즌 1에 출연한 사실까지 알아냈다. 예전 출연사진을 캡처해 댓글로 다는 네티즌도 있다.
판도라TV에서 오 브로젝트 영상은 약 11만명이 시청했다. 이번 주 화제의 영상에 내내 링크됐다. 오 브로젝트는 앞으로 더 많은 작업물을 SNS상에 공개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자료:판도라TV
전지연기자 now2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