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기면승이 부른 `아엠 유어 걸` 영상(http://channel.pandora.tv/channel/video.ptv?ch_userid=kakao_rank&prgid=49761696)이 카카오톡 공유 랭킹 1위에 올랐다.
인디가수 기면승이 공개한 영상속의 노래는 1990년대 원조 요정 아이돌 SES의 데뷔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노래다. 기면승은 여성 아이돌의 노래를 색다르게 자기만의 스타일로 불러 공개했다.
SES의 곡은 1997년 세상에 공개된 노래로, 당시 여자 아이돌로는 처음으로 연간 음반판매량 10위 안에 랭크됐다. 각종 가요순위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여성아이돌 걸그룹의 시작을 알리는 노래였다.
이런 노래를 부르는 기면승의 모습을 영상으로 제작한 곳은 `도란도란`이라는 영상제작팀이다. 도란도란은 좋은 인디음악을 널리 알리고자 하는 취지에서 만들어진 팀이며, 영상기획을 시작으로 공연기획 영상 제작 등의 일을 한다.
도란도란은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해 인디음악을 알리는 데 앞장선다고 밝혀왔다. 사람들이 좀 더 인디음악에 관심을 가졌으면 하는 바람으로 실력 있는 인디가수들을 노래, 커버 음악 등의 모습을 스토리 있게 영상을 만들어 팬들에게 제공한다.
최근 업로드된 기면승이라는 인디가수의 아엠유어걸은 요즘 복고열풍이 부는 시대에 맞도록 선정된 곡으로 달달한 기면승의 목소리로 재탄생돼 1990년대 학창시절을 보낸 이들에게는 향수를, 요즘 10대들에게는 색다른 음악을 전달해준다.
이에 많은 네티즌은 `목소리가 너무 달달하다` `화를 내도 왠지 달달할 것 같다` `이렇게 들으니깐 SES 누나들의 노래가 색다르게 들린다` `숨은 인디의 실력자다. 기면승 한번 검색해봐야겠다`는 좋은 반응을 보였다.
현재 도란도란 공식 페이스북에는 기면승 외 뻐지, 한살차이, 플랫핏 등의 다른 실력 있는 인디가수들의 노래 영상이 올라 있다.
자료:판도라TV
전지연기자 now2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