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TI·KIBWA, 한 뜻으로 IT우먼 파워 키운다

Photo Image
김경원 전자부품연구원장(오른쪽)과 김현주 IT여성기업인협회장은 28일 기술혁신형 IT 여성기업의 발굴·육성·지원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전자부품연구원(KETI)과 IT여성기업인협회(KIBWA)는 기술혁신형 IT 여성기업의 발굴·육성·지원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MOU)을 교환했다고 28일 밝혔다.

KETI와 KIBWA는 △국가 R&D 프로젝트 공동수행 파트너의 발굴 및 협력 지원 △KETI 보유 사업화 핵심기술의 기술이전 활성화 공동 지원 △IT분야 여성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기술검토 및 자문 △해외 기술교역상담회 및 해외 전시회 참가 공동 개최 △연구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용에 관한 지원 △기술 정보교류 및 교육협력 지원 등을 함께 추진한다.

김경원 KETI 원장은 “잠재력 있는 IT 전문 여성인력의 양성·보급과 IT 여성기업의 연구개발 및 기술사업화를 원활히 추진할 수 있는 환경 구축은 산업경쟁력 확보에 국가적인 의미가 있다”며 “KIBWA와 유기적인 업무협력 관계를 구축해 KETI의 우수 연구인력 및 첨단 인프라를 적기에 지원하고 산업 현장에서 필요로하는 기술이전을 촉진하여 IT 여성 기업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MOU 교환 이후에는 IT융합, LED, 차세대 UI/UX 등의 분야에 대한 기술협력협의회를 개최하여 양 기관의 협력분야 도출 등을 논의했다.


홍기범기자 kbhong@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