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인앤디테크(대표 김종태)의 `코드바이저(CodeViser)` 솔루션이 2012년 대한민국 소프트웨어(SW) 대상 상품상 부문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코드바이저는 통합테스트액션그룹(JTAG)이라 불리는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장비의 에뮬레이터로 사용된다. JTAG 인터페이스를 통해 해당 마이크로프로세스의 ARM 코어를 제어, 목표 시스템을 개발할 때 프로그램 수정·버그 제거를 가능하게 하는 `고성능` 에뮬레이터로 평가받고 있다.
비주얼 베이직 바탕의 친숙한 사용자 환경(UI)으로 개발자들로 하여금 다양하고 복잡한 디버깅 기능들을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코드바이저는 모바일 기기 SW의 오류를 검출하는 데 매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 다양한 스마트 기기의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코드바이저는 국내 주요 스마트폰 제조사인 삼성전자, LG전자, 팬택에서 도입해 사용 중이다. 이 외에 반도체, 자동차, 의료기기, 멀티미디어, 산업용 장비 등 1000여 곳에서 임베디드 SW를 개발하는 데 사용하고 있다.
코드바이저는 국내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 툴 시장에서 약 30%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제이앤디테크는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에 필요한 하드웨어, FPGA 설계 기술 등 관련 제품에 대한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유일한 기업이다. 이러한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할 수 있고 신속한 기술 지원 등이 가능하다는 게 강점이다.
가격 경쟁력도 높다. 외산 경쟁 제품 대비 3 분의 1 수준으로 제품 개발에 따른 개발 환경 구축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제이앤디테크 회사 현황 및 제품 특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