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클럽]에픽하이 `춥다` 1위

3년 만에 돌아온 에픽하이가 앨범 공개에 앞서 `춥다`로 음원차트 정상에 올랐다. 소리바다(대표 양정환)는 에픽하이의 `춥다`가 10월 2주차(8~14일) 주간차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 곡은 `K팝 스타`에서 준우승을 한 `이하이`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화제가 됐다.

Photo Image

2위는 가인의 `피어나`가 차지하며 에픽하이를 바짝 추격한다. 3위는 3번째 정규앨범을 발표한 케이윌의 `이러지마 제발`이 안착했다. 다이나믹듀오 최자가 피처링한 `환상 속의 그대`는 20위에 올랐다.

2집으로 돌아온 10센치의 신곡도 반응이 뜨겁다. `파인 땡큐 앤유`는 4위에, `그대와 나`는 10위에 오르며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10센치는 독특하고 생활적인 콘셉트의 가사를 여전히 선보였지만 힘을 뺀 듯 편안한 느낌을 전했다. 이번 앨범은 기타와 젬베로 대표되던 10센치 스타일의 음악이 아님에도 음악관계자와 팬들이 찬사를 보내고 있다.

신예 보컬이 합류한 가비앤제이의 신곡 `레이디 킬러`는 14위를 기록했으며, 드라마 `착한 남자` OST인 `착한 여자`, `사랑은 눈꽃처럼`이 각각 16, 17위를 차지했다. `나는 가수다2`에서 김연우가 부른 `중독된 사랑`이 88계단 상승한 19위에 올랐다.

소리바다는 “3년 만에 돌아온 에픽하이 `춥다`가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의 이하이와의 환상적인 하모니를 이루며 정상을 차지한 가운데 신곡을 발표한 가인, 케이윌, 10센치 등의 실력파 가수들의 선두 경쟁도 치열하다”고 전했다.


송혜영기자 hybrid@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