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처럼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특별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오르락 내리락 거리는 기온과 건조한 공기로 감기, 편도염, 탈모, 아토피 등 각종 질환에 쉽게 노출될 수 있기 때문이다. 시중에 선보이고 있는 생활가전만 잘 활용한다면, 환절기 건강관리가 손쉽다.
◇건강을 지켜주는 촉촉함 ‘에어워셔’=건조해 지는 가을이면, 콧 속 점막이 건조해져 외부 공기 속에 섞여있는 세균, 바이러스 등에 대한 저항력이 저하되기 쉽다. 가습기는 건강에 좋은 50~60% 습도를 자동으로 유지해 줘 보다 체계적으로 습도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잘 사용한 가습기, 열 건강식품 부럽지 않다.
리홈이 새롭게 선보인 ‘에어워셔’는 공기청정과 건강가습효과를 동시에 제공하는 자연기화방식이라 안심이다. 마치 물레방아처럼 내부에 장착된 원기둥형의 디스크가 돌면서 물을 자연적으로 증발 시키는 원리로 작동된다. 특히, 물통 속 물을 정수해주는 이온 정수필터와 먼지집진 기능이 탁월한 클린필터가 장착되어 이중삼중 청결성을 보장한다. 리홈 광고홍보팀 윤희준 팀장은 “습도관리만 잘해도 환절기 건강을 지킬 수 있다”며 “가습기의 기능과 특성을 잘 파악하고 청결하게 사용한다면, 건강 이상의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면역력 길러주는 홍삼을 집에서 ‘홍삼중탕기’=환절기에는 신체 대사기능이 떨어져 쉽게 피로감을 느끼게 된다. 홍삼은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사포닌이 풍부하다. 면역력 개선, 당뇨·갱년기·정력개선·항암·아토피 개선 등 홍삼의 효능은 이미 널리 알려져 있지만, 매일 챙겨 먹기엔 비용이 부담될 수 있다. 홍삼중탕기는 홍삼을 집에서 직접 다려 먹을 수 있어 경제적이다.
쿠첸 홍삼중탕기는 인기 건강식품 홍삼을 가정에서도 쉽고 편리하게 만들 수 있는 제품이다. 쿠첸의 첨단 압력 기술을 반영한 360℃ 입체 스팀 가열 방식을 사용해 홍삼 유효성분 추출을 최대화 했으며, 홍삼 이외에도 흑마늘, 과일?한약 달이기, 각종 약차, 죽, 탕, 찜, 숙성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밖에도 분리형 물받이로 설계되어 사용 후 청소가 편리하며, 에너지 효율성도 최대화해 소비전력을 기존 타 제품 대비 30% 정도 절감해준다.
◇세균 걱정 없애는 각종 항균가전=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면역력이 약화되면서 세균이 쉽게 침투해 염증이 쉽게 유발될 수 있다. 때문에 집안 곳곳의 세균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레이캅 칼소독기는 칼과 가위 등 주방도구를 수납하는 동시에 소독까지 해주는 가전제품이다. 2시간마다 자동으로 소독하기 때문에 24시간 동안 동일하게 청결한 상태를 유지해 준다. 한경희생활과학의 살균수제조기 클리즈는 칫솔, 면도기 등을 소독할 수 있는 살균산소수를 만들 수 있다.
세균은 매일 입는 옷을 통해서도 우리 몸으로 침투할 수 있다. 건조, 수납을 동시에 해결하는 전자옷장인 파세코 의류관리기는 살균건조기능 및 오존살균기능이 있어 옷속에 서식하기 쉬운 각종 세균과 집먼지, 진드기 등을 살균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