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방송 스위치드 디지털 비디오 기반 DMC 구축

디지털 방송 솔루션 기업 베스타아이앤티(대표 류준상)가 경기도 성남시 종합유선방송사업자 아름방송의 독자적인 디지털 케이블TV 방송 서비스를 위해 스위치드 디지털 비디오(Switched Digital Video)기반의 디지털미디어센터를 구축했다.

스위치드 디지털 비디오 기술은 가입자가 요청한 채널만 케이블망으로 전송되는 디지털 케이블방송 기술이다. 제한된 주파수 영역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방송 사업자는 방송 채널수를 늘릴수 있다. 남는 주파수 대역을 고화질 주문형 비디오(VOD), 초고속 인터넷 등 부가 서비스나 광고에 활용할 수 있다.

성남지역 아름방송은 지역 내 가입자들에게 고품질의 디지털방송 서비스를 독자적으로 제공하고자 새롭게 디지털미디어센터를 구축했다. 스위치드 디지털 비디오 기술을 적용해 아날로그 채널을 줄이지 않고 100여개 이상의 고화질 HD 방송을 제공한다.

아름방송은 스위치드 디지털 비디오 기술을 도입해 케이블방송사업자의 만성적인 주파수로 인한 채널 부족문제를 해결했다고 밝혔다.

박상영 아름방송 대표는 “업계 최초로 스위치드 디지털 비디오 기술을 도입해 기존 아날로그 방송 고객과 디지털 방송 고객 모두를 만족시키고 향후 HD 채널도 늘려 IPTV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가질 것”이라고 밝혔다.


전지연기자 now21@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