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이엔티홀딩스(대표 고경환)는 최근 한국인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일본 쓰시마섬(대마도) 관광정보를 담은 앱을 개발, 출시했다.
쓰시마 앱은 쓰시마 섬의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 잘거리, 살거리 등 관광정보를 담고 있다. 다양한 레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아웃도어 메뉴를 제공, 쓰시마 섬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대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쓰시마 섬 지도뿐만 아니라 나침반 기능을 탑재해 초보자들이 하이킹 등 아웃도어 프로그램에 쉽게 참여할 수 있다.
고경환 대표는 “쓰시마 섬을 방문하는 한국인 관광객이 최근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발맞춰 쓰시마 섬의 관광정보를 담은 앱을 개발했다”며 “쓰시마 섬의 가이드 북을 찾기 어려워 여행을 망설이던 한국 관광객들의 편의가 증대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쓰시마 애플리케이션은 앱스토와 안드로이드 마켓 등에서 무료로 다운 가능하다.
한편 부산지방해양항만청과 부산항만공사(BPA) 발표에 따르면 쓰시마 섬을 찾는 한국관광객 수는 지난해 대비 7배 이상 증가했다. 또한 때묻지 않은 청정해역과 풍부한 녹음에 둘러싸인 산을 간직하고 있어 낚시, 등산 등 다양한 레저 활동이 가능해 아웃도어 활동을 좋아하는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곳이다.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