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2 쪼끼쪼끼, '우수프렌차이즈 기업' 인정

Photo Image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소비자들의 생소함을 덜고 신뢰감을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예비창업자들에게 오랜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하지만 브랜드 선택의 명확한 기준이 마련되지 않은 탓에 창업 초보자들이 브랜드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입지조건이나 본사의 지원 인테리어, 업주 교육 등 여러 가지 선택의 기준이 있을 수 있지만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인증 받은 브랜드인지를 살펴보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다.

태창파로스 생맥주 전문 브랜드 ‘시즌2 쪼끼쪼끼’는 지난 14년간 대외적인 브랜드 인지도를 쌓아 올해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진흥원이 주최하는 프랜차이즈 수준평가에서 우수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인정 받았다고 밝혔다.

프랜차이즈 수준평가는 중소기업청 산하 소상공인진흥원이 정보 공개서를 등록한 브랜드 가운데 직영점 한 곳과 가맹점을 열 곳, 또는 가맹점 100곳 이상을 운영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를 대상으로 시행하는 평가제도다.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우수 프랜차이즈 업체 양성과 예비창업자들에게 객관적인 선택 기준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제도로 가맹본부 및 가맹사업자, 계약, 시스템, 관계, 성과의 6개 분야를 100점 만점으로 평가해 1~4등급으로 구분한다.

시즌2 쪼끼쪼끼는 가맹본부를 평가하는 140여 개에 이르는 항목에서 안정성, 성장성, 건정성 등에 우수한 점수를 얻었다. 안정된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바탕으로 가맹사업을 영위하는 프랜차이즈 선도업체로 검증된 것.

시즌2 쪼끼쪼끼 프랜차이즈 본부 태창파로스 관계자는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브랜드 우수성을 검증 받아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우수프랜차이즈에 선정으로 받게 되는 혜택들이 가맹점주들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