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소비전력 절감용 마우스(최우수상)=PC의 불필요한 전력 소모를 막아주는 제품이다. 기본 기능에 별도의 그린버튼(절전버튼)을 추가해 PC를 사용하지 않고 자리를 비울 때 마우스의 절전 버튼을 누르면 PC를 절전모드로 전환이 가능하다. 그린버튼을 누르면 절전팝업이 떠오르고, 10초후에 모니터는 대기모드, 본체는 절전모드로 전환된다.
◇저전력 무건조 사출성형 시스템(우수상)=저전력 무건조 사출성형 시스템(UNIMAS)을 사용하면 별도의 건조공정이 필요하지 않아 건조시 필요한 에너지를 기존대비 90%정도 절감 할 수 있다. 재사용으로 원가절감이 가능하다. 원리는 압력이 낮은 산에서 물을 끓이면 누르는 힘이 약해 끓는점이 높아지므로 인위적으로 압력을 가하는 방법과 유사하다.
◇광학렌즈를 적용한 저전력 친환경 발광체의 집합체(장려상)=교통표지판 등 발광체 집합체의 설치위치가 관찰자의 시선보다 높게 설치되는 특성을 활용했다. 교통표지판 등에서 나오는 불빛이 운전자에게만 정확히 보일 수 있도록 발광체가 불필요한 방향으로 빛을 내지 않도록 굴절렌즈를 부착했다. 교통표지판 자체의 밝기는 기존보다 낮게 유지해 전력 사용량이 저감된다.
◇센서내장형 LED조명(격려상)=제품을 케이블로 연결해 제품에 내장된 중앙처리장치(CPU)가 센서감지 신호를 통신하면서 사람과 차량에 주행방향의 조명을 자동으로 밝혀준다. 조도를 사물 실별과 선명한 CCTV 녹화에 문제없는 수준으로 유지하고, 실소비 전력은 전등이 꺼져있을 때와 차이가 없을 정도로 조금만 사용한다. 낮은 전력사용으로 LED 수명이 2배 이상 늘어난다.
◇무인경비시스템과 연계한 분전반함 설치(격려상)=퇴근시 무인경비시스템을 가동하면 분전반함 안에 있는 전력공급차단 시스템이 동작해 사무실 전력을 차단한다. 사람이 없는 시간에는 전기제품의 코드를 뽑아 놓는 효과가 발생해 전기제품의 대기전력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효과 발생한다. 건물 또는 공장 관리자들은 별다른 수고 없이 절전효과를 얻을 수 있다.
◇모니터 절전 및 벨소음 차단 장치(격려상)=부재 시 즉각 모니터 전원을 자동 차단해 전기에너지를 절감한다. 사무실용 전화기 벨소리의 진동모드 자동 전환으로 벨소음을 차단 사무실 업무 능률을 극대화한다. 사무실 좌석 의자 밑에 진동소자를 부착해 근무자가 좌석을 이탈하는 상황을 감지해 모니터를 자동으로 절전모드로 전환하는 방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