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반복되는 일상이 지겹다면 주말 동안 일탈을 준비해 보는 것은 어떨까? 다가올 여름을 더욱 뜨겁게 만들어줄 신나는 스탠딩 공연이 기다리고 있다. 친구 혹은 연인과 모든 걱정을 잊고 즐겨보자.
G마켓 티켓(ticket.gmarket.co.kr)은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힙합, ROCK 등 다양한 종류의 스탠딩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무대와 객석이 하나되어 즐기는 스탠딩 공연 특유의 희열은 여름휴가를 대신해도 될 정도의 만족을 안겨 줄 것이다.
G마켓 티켓사업팀 김정순 팀장은 “여름은 활동적인 계절인 만큼 신나게 즐길 수 있는 스탠딩 공연을 찾는 이들이 많다”며 “특히 대규모의 공연이 젊은 층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UMF KOREA 2012
마이애미, 뉴욕 등에서 해마다 100만여명을 열광시킨 세계 최고의 뮤직 페스티벌이 서울에 상륙한다. UMF 페스티벌은 2005년부터 2011년까지 인터내셔널 댄스 뮤직 어워즈에서 `베스트 뮤직 이벤트` 상을 수상한 바 있다. 최근 서울이 K팝을 비롯한 문화와 예술 산업의 중심지로 떠오르며 전 세계의 주목을 끌어 공연지로 선정됐다. `UMF KOREA 2012`는 아시아 역사상 최대 규모의 일렉트로닉 댄스 축제가 될 전망이다. 이번 공연은 최정상의 디제이들과 밴드 아티스트들이 참여하는 최강의 라인업으로 더욱 눈길을 끈다. 그래미 어워드 3개 부문 수상, 5개 부문 노미네이트에 빛나는 `스크릴렉스`, 일렉트로닉 음악의 대부라 할 수 있는 `티에스토`, 댄스 음악의 리더이며 테크노 음악의 황제라 불리는 `칼 콕스` 등이 공연을 펼친다. 또한 뛰어난 믹싱 능력과 감각적 디제잉으로 오랫동안 사랑 받고 있는 `존 닥위드` 등도 만나 볼 수 있다. 만 19세 이상 관람 가능하며 8/3(금) 오후 6시, 8/4(토) 오후 4시에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진행된다. G마켓에서 2일 콤보이용권은 18만원, 금요일 1일권은 11만원, 토요일 공연은 13만2000원에 판매한다. 현재 `Pre-sale`을 통해 8000매 한정으로 15% 할인 행사를 진행 중이다.
◇푸에르자 부르타
뉴욕 브로드웨이를 비롯해 세계 곳곳에서 공연 중인 `푸에르자 부르타`를 국내에서 만나볼 수 있다. 기발한 아이디어와 독창성으로 무장한 뮤지컬이다. 무대 공연이라는 한계를 뛰어넘고 긴장감 가득한 음악으로 70분을 가득 채운다. 영어로는 `Brutal Force`를 의미하는 뮤지컬 제목처럼 강렬함이 그대로 녹아있는 작품이다. 음악, 춤, 몽환적 이미지, 장엄한 시각적 장치와 세트 디자인을 활용한 공연이다. 공연 대부분이 사방의 벽과 공중에서 이루어져 배우들이 가는 곳, 관객들이 쳐다보는 곳 어디든지 무대가 될 수 있다. 이처럼 극장 전체를 무대로 사용해 배우와 관객 모두가 스탠딩으로 진행하는 새로운 형태의 뮤지컬이다. 7월 17일부터 월요일을 제외한 모든 요일에 관람할 수 있으며, 티켓은 G마켓에서 9만9000원에 판매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