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엔티홀딩스, `한옥체험` `일본 료칸` 앱 출시

Photo Image

전통문화 체험 및 휴식을 동시에 제공하는 특별한 공간인 한옥과 일본의 료칸을 소개, 실시간 예약 및 결제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이 동시 발매됐다.

에이엔티홀딩스(대표 고경환)는 한옥과 일본의 료칸을 소개하고 실시간 예약 및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옥체험살이`와 `라이브투어 료칸(Live Tour Ryokan)` 앱을 개발해 25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종로구청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독점 개발된 앱 `한옥체험살이`는 북촌 한옥 마을 소개, 한옥 숙박 예약 및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주변 관광지 안내, 근처에서 진행 되는 행사 일정을 소개해 여행객의 편의를 높였다. 한류 여행객을 겨냥, 한국어는 물론 영어 및 일본어를 완벽 지원하며, 2012년 하반기에는 중국어 서비스도 포함할 예정이다.

`라이브투어 료칸(LiveTour Ryokan)`은 료칸에 대한 기본 소개와 함께 한국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주요 료칸들을 모아 실시간 예약 및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료칸이 생소한 이들도 부담 없이 어플 하나로 여행 준비를 모두 마칠 수 있도록 필수 정보를 한 데 모았다. 료칸 이용 방법 등 기본적인 정보에서부터 료칸 여행 시 알아두어야 할 기본 예절, 온천 소개, 여행 일본어 회화 등이 탑재되어 있다. 특히 `료칸 둘러보기`는 실제 료칸 사진과 `빨간깨비`라는 캐릭터를 이용, 료칸 방문에서 이용까지의 모습을 재치 있게 구현했다.

고경환 에이엔티홀딩스 대표는 “최근 이색 전통문화 체험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한옥〃료칸 등과 관련된 여행 상품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며 “이번에 동시 출시된 두 앱이 여행 준비부터 예약까지 여행자들의 편의를 크게 증대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옥체험살이`와 `라이브투어 료칸` 앱은 무료로 제공되며. 5월 중 업데이트를 통해 실시간 예약 및 결제기능이 활성화될 예정이다. 현재 한옥체험살이와 라이브투어 료칸은 앱스토어에서 다운 가능하며, 곧 안드로이드 버전도 출시될 예정이다..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