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돈 되는 금융상품]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대표 유상호)이 내놓은 `아임유(I`MYOU) ETF 적립식 랩`은 상장지수펀드(ETF)를 대상으로 한 적립식 투자상품이다. 지수나 우량주에 투자하는 ETF에 적립식으로 투자할 수 있다. 이 상품은 `매입단가를 낮추는 효과(Dollar Cost Average)`를 극대화한 투자전략을 바탕에 깔고 있다.

Photo Image

KOSPI200이나 KINDEX200 등 대표지수 ETF에 50% 이상과 저평가된 섹터 ETF에 분산투자한다. 이를 통해 시장지수 대비 플러스 알파 초과수익을 추구하는 목표로 운용된다. ETF가 지수를 추종하면서도 다양한 종목군 투자를 통해 위험을 분산하고 지수대비 높은 수익률을 추구하는 점을 활용한 상품이다. ETF랩은 랩어카운트 일종인 만큼 유망 ETF에 집중 투자한다는 점에서 고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도 일반 펀드보다 유리하다.

`아임유 ETF 적립식 랩`은 최소 가입금액을 월 20만원 이상으로 정해 소액으로도 랩 투자가 가능하다. 수시 추가 입금도 된다. 투자자는 매일 실시간으로 보유 종목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언제든지 자신의 운용 포트폴리오를 점검할 수 있는 것도 이 상품의 자랑이다. 중도해지 수수료가 없어 환매의 유연성이 매우 높은 것도 매력적이다.

적립식과 ETF 분산투자 장점을 결합한 상품으로, 지수 상승에 대한 부담 때문에 거치식 투자가 망설여지는 투자자에게 적합하다. 직접 주식을 매입해 모으는 방식보다 비용 측면에서도 유리하다.

김종승 한국투자증권 WM사업본부장은 “변동성이 높고 불확실한 글로벌 경제 상황에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새로운 투자기회를 제공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국투자증권 전 영업점에서 가입 가능하며, 상품 출시 기념 가입고객 대상 사은품 제공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나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이경민기자 kmlee@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