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llfree’ 국제구간 추가요금 없이 국내 전화 요금만으로 해외통화 가능해
해외 유학이나 어학연수를 떠나는 이들이 늘어남에 따라 외국에 있는 가족이나 친구, 애인에게 연락하기 위해 국제전화를 이용하는 사람이 많다. 때문에 종종 비싼 국제통화 요금이 고민거리가 되기도 한다.
이에 시내요금으로 국제전화를 걸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많이 등장해 인기를 얻고 있다. 하지만 스마트폰이 아니면 이용할 수 없고, 다운로드를 받아야 되는 번거로움과 통화품질이 좋지 않은 경우도 있는 것이 사실이다.
㈜프라이머리넷이 개발한 callfree 국제전화는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거나 회원가입 등의 절차가 필요 없는 무료국제통화 서비스이다. 스마트폰은 물론 2G 핸드폰에서도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시간이나 날짜에 구애를 받지 않고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별도의 국제구간 추가요금 없이 국내 전화요금만으로 국제전화가 가능하며, 가입비나 월정액 등 추가적인 요금이 부과되지 않는다. 요금은 시내 통화 요금만 부과되기 때문에 고객이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 요금제 그대로 적용된다. 때문에 무료통화 시간이 주어지는 정액요금이나 프리요금, 주말할인요금 등의 통신사 요금제를 활용하면 통화료를 더욱 절감할 수 있다.
Callfree 이용방법은 1600-4032을 누르고 음성 안내에 따라 전화 걸고자 하는 국가코드와 지역번호 그리고 전화번호와 #만 누르면 된다. 휴대폰 주소록에 접속번호와 상대방 전화번호를 함께 저장해 놓으면 되기 때문에 장년층이 이용하기에도 부담이 없다.
현재 callfree를 이용할 수 있는 국가는 미국, 싱가포르, 중국, 캐나다 등 20여 개국이며, 서비스 가능한 국가를 더욱 확대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여갈 방침이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