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통’ 사용하면 기프티통 포인트 적립… 3월 19일까지 이벤트도 진행
스마트폰을 유용하게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적어도 30~40개의 어플리케이션이 깔려 있을 것이다. 이 중에서도 모바일 메신저나 SNS서비스, 뉴스 등은 ‘필수 어플’이라고 불릴 정도로 활용도 및 사용빈도가 높다.
또 하나의 필수어플로 자리잡은 것이 바로 배달어플이다. 배달어플은 두꺼운 배달책자를 일일이 찾는 번거로움 없이 가게 선정부터 주문전화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다. 특히 지난 2010년 출시된 ㈜스토니키즈의 ‘배달통’은 시즌2 론칭 후에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어플이다.
배달통은 메뉴 별 검색과 내 주변 음식점 검색 기능을 비롯해 즐겨 찾기, 최근 본 가게, 배달톡(사용자 후기 및 별점) 등 배달음식에 관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기능과 편리한 인터페이스, 방대한 정보 등의 장점을 갖춘 배달통은 지난 21일 열린 코리아 모바일 어워드에서 모바일앱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많은 이들의 출출한 배를 책임지고 있는 배달통이 이번에는 배달어플 최초로 포인트제도인 ‘기프티통’을 도입해 화제가 되고 있다. 기프티통은 주문 전화를 걸거나 후기를 작성했을 때, 이벤트에 참여했을 때 일정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제도로, 적립된 포인트는 모바일상품권으로 교환하거나 배달음식 주문 시에 사용할 수 있다.
㈜스토니키즈 관계자는 “배달음식을 주문했을 경우에는 회원등급 및 배달 매장에 따라 포인트가 차등 적립되며, 각종 이벤트를 통해서도 포인트를 모을 수 있다”고 전하며 “기프티통 론칭을 기념해 오는 3월 19일까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론칭 이벤트는 괄호 안에 들어갈 알맞은 단어를 맞추는 <말풍선 채우기> 이벤트와 배달통을 추천하는 <도전 추천왕> 이벤트 두 가지로, 삼성 노트북과 백화점 상품권(5만원 권), 스니커즈 초코바 등의 경품이 증정된다.
배달통 기프티통 및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어플 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배달통 시즌2는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