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코어소프트, 국산 N스크린 플랫폼 인기몰이

Photo Image

하나의 컨텐츠가 방송통신과 인터넷을 넘나드는 N스크린 열풍이 거세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이메일 연동 기능과 동영상 변환은 물론 오디오 컨텐츠까지 자동으로 배포 변환해주는 국산 솔루션 플랫폼이 주목 받고 있다.

N스크린 동영상 개발사인 아이코어소프트(대표 이흥범)은 ㈜길벗출판사에 ‘Trans-Act 엔터프라이즈 V1.0’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Trans-Act(트랜스액트) 동영상 변환 솔루션은 이 회사가 개발한 N스크린용 주문형 방송 HD트랜스코딩 솔루션이다. IPTV, 스마트폰, 방송용 컨텐츠와 실시간 스트리밍, 테이프리스 이슈대응, 클라우드 서비스, 다양한 컨테이너 및 코덱 변환 기술과 자동 화면 보정 기능, 자동 화면비율 유지 기능을 제공 한다.

그 밖에 풀HD 고해상도 변환과 anti-aliasing, de-interaced등을 지원함으로써 고품질의 영상물을 제공하는데 최적화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통합 및 개별 파일 관리 모드가 지원되고 다양한 변환 관리를 프로파일 정책을 통해 다양한 동영상 산출물(초고화질,고화질,중화질,저화질등)을 손쉽게 만들어 낼 수 있으며 여러가지 DB를 지원하여 활용성과 이식성을 높여 손쉽고 간단하게 적용이 가능하다.

서버방식의 Trans-Act솔루션은 1대의 서버에서 10개 이상의 동시변환이 가능해 대량 변환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웹하드,인터넷방송국 또는 ASP업체,컨텐츠 제작업체에서 쉽고 용이하게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강력한 솔루션이다.

아이코어소프트 측은 “GS인증을 받은 Trans-Act솔루션은 이제 곧 N스크린 시장과 영상 서비스 사업에 큰 주목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라고 밝혔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