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및 정부에 공공안전, 기업통신 솔루션을 공급하는 모토로라솔루션코리아(대표 최건상)는 2012년에도 지속적으로 첨단 통신 기술을 제공할 계획이다.
테트라 기반 TRS 솔루션 및 디지털 무전기, 모바일 컴퓨터, 바코드 스캐너, 무선랜 솔루션, 전자태그(RFID) 솔루션 등을 제공해 온 모토로라솔루션은 올해는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대해 소매업, 제조업 및 공급망 산업을 비롯한 다양한 산업에 최적화된 솔루션과 서비스를 선보인다.
최근 출시한 자사 첫 기업용 태블릿 컴퓨터 `ET1`을 통해 무선통신 기기 시장에서도 영향력을 더욱 확대해 간다.
와이파이 전용 태블릿 컴퓨터 `ET1`은 일반 사용자들에게 친숙한 개인용 태블릿 컴퓨터 기능은 물론 기업이 필요로 하는 내구성이 우수하고, 바코드 스캐너 기능, 카드 리더(MSR; Magnetic Stripe Reader), 핫스왑(Hot Swap) 배터리 팩, 견고한 시스템 소프트웨어를 두루 갖춘 기업용 첨단 태블릿 컴퓨터다. 요구 사항이 다양하고 분주한 현장 상황에서 장시간 이용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암호보호 기능을 갖추고 있어 각 직원 책임범위 및 접근권한에 따라 즉각적이고 손쉬운 맞춤형 정보 공유를 할 수 있어 더욱 용이하다.
이 밖에도 윈도 및 윈도CE 휴대형 기기에서 사용되는 웹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고 저렴하게 개발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업계 최초 HTML5 애플리케이션 개발용 프레임워크 `RhoElement`를 통해 기업 운영 효율성 및 글로벌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예정이다.
기존 디지털 무전기 강자인 모토터보 제품에 대한 마케팅 활동도 한층 강화한다. 제품 라인업을 확대, 디지털 무전기로서 새로운 지평을 열 다양한 제품을 출시한다.
2011년 강화한 무선 네트워크 솔루션 사업부는 올해 급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기업용 무선랜, FMC 및 보안 시장에서 확고한 리더 자리를 굳힐 계획이다.
최건상 모토로라솔루션코리아 사장
“모토로라솔루션은 지금 이 순간에도 고객이 가장 중요한 순간에 최고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최건상 모토로라솔루션코리아 사장은 `고객의 성과`를 자사 브랜드 가치로 강조했다. 최 사장은 “각 산업에 대한 전문성과 기술 리더십을 결합해 세계 고객을 대상으로 차세대 솔루션을 계획, 구축, 관리하는 데 집중해 왔다”며 “멀티서비스 및 멀티벤더 기술을 솔루션 서비스로 통합해, 고객의 즉각적인 니즈를 충족시키는 한편 장기 성공 전략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산업에 대한 우수한 통찰력 역시 갈고 닦는다. 최 사장은 “파트너들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고객의 사업 환경을 정확히 파악하고 있다”며 “일상적인 사업 환경, 직면한 기술 문제나 요구사항에 대한 통찰력을 토대로 고객 요구보다 한발 앞서 혁신을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시소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