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 이벤트…브랜드 홍삼 사면 스위스 시계가 덤!

NH 한삼인 홍삼 + 몽크로스 시계 기획전

Photo Image
오재미(www.ozemi.com)에서 진행중인 홍삼+시계 기획전.

홍삼시장은 연간 10~15% 고속성장을 이어가며 지난해 시장규모 1조4천억 원에 육박할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3조원에 달하는 전체 건강식품 시장의 절반에 이르는 수준.

그많큼 이번 설에도 홍삼을 선물용으로 구입하는 이들이 많다. 단일 품목으로는 가장 인기있는 아이템 중 하나다.

한 쇼핑몰에서 진행중인 이색 기획전이 눈길을 끈다. 프리미엄 신상품 쇼핑몰 오재미(www.ozemi.com)에서는 홍삼 선물세트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 행사를 이용하면 브랜드 홍삼 제품을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덤으로 몽크로스 손목시계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제품의 판매가격과 사은품의 규모를 비교하자면 오히려 배꼽이 큰 경우로 보인다.

이 쇼핑몰 관계자는 "얼마전 통계를 보니 홍삼과 시계를 함께 구매하는 고객들이 의외로 많이 겹친다는 점에 착안해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인기 홍삼제품의 경우는 제조사에서 할인폭을 엄격하게 규제하고 있어서 판촉의 일환으로 동종제품이 아닌 연관성 있는 상품을 하나씩 끼워주는 신종 판촉 기법의 하나로 해석된다.

[홍삼상식] 인삼에서만 나오는 사포닌을 ‘진세노사이드(Ginsenoside)’라고 부른다. 실제 인체에 약리 작용을 하는 성분으로 유효사포닌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진세노사이드는 면역력 증진과 피로회복, 혈액순환 개선, 기억력 증진 등 일반적으로 알려진 인삼의 효능을 관장한다. 홍삼으로 가공하면 이 성분이 더욱 높아진다. 수분이 많은 인삼은 장기간 저장이 어렵고 유통과정에서 손상 위험이 높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인삼을 쪄서 건조시킨 것이 홍삼이다. 찌고 건조하는 과정에서 사람 몸에 좋은 다양한 성분들이 더욱 많이 생성된다.

홍삼의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하루 최소 2.4㎎ 이상의 진세노사이드 섭취를 권장한다. 식약청에서 정한 기준에 따르면 1g당 진세노사이드 Rg1과 Rb1을 합한 함량이 0.8~34㎎이어야만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된다.

▶홍삼 + 시계 기획전 바로가기=http://www.ozemi.co.kr/shop/goods/goods_search.php?searched=Y&log=1&skey=all&sort=&page_num=&sword=%C8%AB%BB%EF


이선미 기자 smile@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