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https://img.etnews.com/photonews/1201/231942_20120109130859_156_0001.jpg)
에이엔티홀딩스(대표 고경환)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공동으로 한국 전통문화를 소개하는 ‘한국의 혼(The Korea Spirit)’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출시했다고 밝혔다.
‘한국의 혼’은 중요 무형문화재 정보를 텍스트·영상·이미지 등 멀티미디어 형태로 소개한다. 중요 무형문화재 협회장인 목조각장 박찬수 선생을 비롯, 대금산조의 이생강 선생, 택견의 정경화 선생, 유기장 이봉주 선생, 염색장 정관채 선생으로 구성된 국내 유명 인간문화재 5인의 상세한 약력이 제공된다. 또 이들의 실제 작업 모습을 고화질 동영상으로 담아 현장의 생생함을 그대로 살렸다.
이생강 선생의 아리랑 대금 연주를 메인 배경 음악으로 사용해 쉽게 접하기 어려운 전통음악을 누구나 감상할 수 있게 했다. 인간문화재의 테마 음악은 피아니스트 임동창이 동영상을 직접 보고 이미지에 맞게 작업한 곡들로 이뤄졌다. 무형문화재에 대한 손쉽고 재미있는 접근을 유도해 초중고교 및 전통문화 교육 기관 등에서 폭넓은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한국의 혼’은 아이패드용으로 출시됐으며 3월께 안드로이드 버전도 론칭된다. 현재 한국어, 영어로 서비스되고 있으며 상반기 중 중국어, 일본어 등으로도 서비스될 예정이다.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