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 수학 교육 `웹툰` 선보인다

Photo Image

수학 문제집과 인기 웹툰이 만났다!

 천재교육(회장 최용준)이 어려운 수학 내용을 만화에 재미있게 녹여낸 ‘문제집 해법수학’의 브랜드 웹툰인 ‘스쿨홀릭 작업의 공식’을 선보인다.

 네이버에 연재되는 인기 웹툰 스쿨홀릭의 작가 신의철과 ‘문제집 해법수학’이 만나 탄생한 ‘스쿨홀릭 작업의 공식’은 학교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유쾌한 일상을 그려낸 인기 웹툰 ‘스쿨홀릭’의 번외편 개념으로 만들어졌다.

 자신만의 엉뚱한 수학 세계에 빠져있지만 정작 수학 성적은 별로인 4.5차원 전학생 ‘문해수’와 그가 첫 눈에 반해버린 시원양, 그리고 시원양의 짝사랑인 전교 1등 전일군을 주인공으로 하여 수학 실력을 겨루며 대결을 펼치는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시원양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수학 실력을 뽐내는 문해수의 활약을 통해 학생들이 어려운 수학 내용을 실생활과 접목하여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했다.

 ‘스쿨홀릭 작업의 공식’은 지난 16일 첫 연재를 시작한 이래 내년 2월 24일까지 총 12회에 걸쳐 네이버 웹툰과 천재교육 문제집해법수학 브랜드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며, 매주 금요일마다 업데이트된다.

  천재교육 온라인기획부 최영인부장은 “문제집해법수학과 네이버 인기 웹툰 작가인 신의철 작가가 만나 탄생한 ‘스쿨홀릭 작업의 공식’은 수학을 주제로 한 다양한 상황 제시 등을 통해 수학을 쉽게 풀어내고자 했다”며 “수학을 어렵게 느끼는 학생들도 부담 없이 웹툰을 재미있게 읽으면서 수학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문제집 해법수학에서는 스쿨홀릭 작업의 공식 오픈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천재교육 문제집해법수학 브랜드 홈페이지(http://www.chunjae.co.kr/event/m_moonmath/)에 감상평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해피머니 상품권, 던킨 도너츠 상품 등을 증정한다.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