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월 20일까지 푸짐한 경품 이벤트 실시
피어링포탈은 개인형 멀티미디어 SNS를 표방한 클라우드 서비스 ‘씨투게더’가 출시 후 최단 시간에 1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 같은 씨투게더의 1만 다운로드 돌파는 기존에 획일화된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벗어나 이용자들에게 편리한 공유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유저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과 입소문의 결과로 이뤄졌다.
지난 10월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으로 시장에 처음 선보여진 이후 정기적으로 매주 목요일 업데이트를 통해 제품의 완성도를 높여 왔으며 페이스북과 트위터등 SNS를 통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여 왔다. 여기에 11월 iOS 용 출시되면서 제품 전체의 범용성이 높아진 점도 단기간 시장에서 큰 반응을 이끌어 내는데 한 몫 하였다.
피어링포탈의 씨투게더는 기존 클라우드 서비스와는 달리 자신의 PC를 서버로 사용하기 때문에 보다 친숙한 환경에서 운영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자신의 PC를 이용하기 때문에 용량으로부터 자유로우며 개인적인 용도의 Private 채널과 많은 사람들과의 공유를 목적으로 하는 Public 채널로 개인 PC를 확장하여 사용할 수 있는 점도 시장의 폭발적인 호응의 원인으로 분석된다.
사용방법도 매우 간편하다. 자신의 PC에 호스트 프로그램을 설치하기만 하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PC에 접속할 수 있으며 오디오, 비디오, 이미지, 각종 문서 파일의 접근 및 업로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또한 공유 URL을 이메일과 문자 혹은 SNS에도 보낼 수 있어 씨투게더를 사용하지 않는 이용자들과도 파일 공유를 할 수 있다.
씨투게더는 애플 앱스토어, 안드로이드 마켓 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1만 다운로드 돌파를 기념해 푸짐한 경품 이벤트를 펼친다. 1월 20일까지 씨투게더 앱을 다운로드 받고 PC에 호스트를 설치하여 나만의 채널을 운영하면 아이맥, 아이패드, 갤럭시탭, 스마트폰용 장갑등 푸짐하고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운영 결과는 매주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씨투게더 및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seetogether.com)나 페이스북 및 트위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