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정보사이트 ‘건강iN’ 개편 오픈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종대)은 국민에게 올바른 정보제공과 자가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위하여 운영 중인 건강정보사이트‘건강iN’(http://hi.nhic.or.kr)을 대대적으로 개편하여 12월 13일부터 새로운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공단이 운영하는‘건강iN’은 전문가의 검증을 거친 다양한 건강·질병정보와 건강검진결과를 활용한 맞춤형 건강정보 제공으로 하루 평균 약 4만3천여 명이 방문하는 매우 활성화된 건강정보사이트이다. 그러나 전문가와 네티즌들이 건강검진에서 검진결과확인, 건강증진까지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서비스 제공이 필요하다는 요구가 있어 이를 반영하여 새롭게 개편하였다.

주요 개편 내용은 첫째 메인화면 디자인 및 정보의 분류체계 변경과 검색기능을 강화하여 정보의 접근성을 강화하였고, 둘째 공단 홈페이지 등에 산재해 있는 각종 검진관련 규정, 건강검진대상자 확인 및 문진표작성, 결과확인 등 검진과 관련한 정보를 ‘건강iN"사이트에 통합·일원화하여 검진편의를 제고하였으며, 셋째 거주지 주변의 운동공간인 헬스존 안내, 노인운동교실, 건강증진센터 안내와 걷기 좋은 길, 날씨와 건강 등 새로운 건강증진 콘텐츠를 확충하였다.

앞으로 공단은 건강증진센터 방문이 어려운 국민을 위한 사이버건강증진센터 운영, 검진결과를 활용한 사이버 검진사후관리 서비스, 개인건강기록(PHR) 열람·등록시스템 등을 구축하여 2012년 1월부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과 업그레이드로 국민의 평생건강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재난포커스(http://www.di-focus.com) - 이교진기자(marketing@di-focu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