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해서 이상했던 가을이 눈깜짝할 새 지나가고 어느새 겨울이 왔다.기온이 갑자기 떨어지면서 차량은 큰고장을 불러일으킬 수 있고 그로 인하여 큰사고로 직결될 수 있기 때문에 특히 겨울철 중고차를구매할 경우 기초부터 관리가 잘되어있는 차량을 고르고 구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신차만큼은아니겠으나 중고차도 많은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구매할 때 자신의 경제상황과 선호도를 꼼꼼히따져서 구매해야 하는데, 너무 저렴한 가격에 덜컥 차를 보러간다던가 구매하다가는 낭패를 보기 쉽다. 일반적으로 신차를 구입하는 것과 달리 중고차는 가격이 저렴한 대신 불안한 것은 사실이다.따라서 중고차 시장에서 일반 소비자가 직접 원하는 차량을 구매한다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일이다.
차량은 이동수단으로서의 가치와 재산으로서의 가치를 동시에 갖고 있기때문에 더욱 신중해야한다.일반적으로 중고차를 구입할때에는 직거래로 구입하거나 중고차매매업체를 통하여 구매를 한다.금액면으로 보자면 직거래로 구입하는 것을 선호하지만 소유권이전의 지연으로 인한 문제발생,차량 거래후 하자발생등의 문제들이 야기될 수 있으며 추후 보상에 대한 것이 확실치 않기때문에중고차 업체를 통하여 구입하는것이 좋다.
하지만 매매상에서 구입하는 것 또한 중고차시장의 고질병인허위매물로 인하여 소비자들이 마음놓고 차량을 구입하기 어려운것이 사실이다.중고차의 경우 무조건 저렴한차량을 구입하는것을 구매 조건의 최우선으로 삼았다가는 낭패를 보기 십상이다. 무조건 저렴하면서 좋은차량을구입하겠다는 마음가짐이 허위매물의 먹잇감이 될 수 있기때문이다.
중고차는 동일한 모델의 매물이라도사고 여부,주행거리,전 차주의 차량 관리 상태 등에 따라 가격이 다르게 책정되기 때문에상태가 좋지 않은 중고차가 저렴한 가격으로 시장에 나와 있을 가능성이 높다. 시세에 비해 훨씬 저렴한매물이라면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는 허위 매물이거나 대형사고차,침수차,대포차 등의 문제가 있을 수있으므로 적정시세를 파악하고 생각했던 예산대비 성능좋은 차량을 구입하는 것이 관건이 되겠다.
요즈음엔 소비자들도 중고차에 대한 지식수준이 높아져 허위매물에 대한 대비가 어느정도 되어있다고는 하지만판매자들 또한 더욱 교묘하게 허위매물 광고를 하고있다. 따라서 중고차를 구입할때에는 더더욱 믿을만하며인증된 업체에서 구입하는 것이 차량 구입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수많은 중고차 업체가운데에서 핫이슈 매거진에도 보도된바 있으며 4년연속 고객만족도 1위를 하고있는"차붐카붐"이 주목을 받고 있다. "차붐카붐"은 TV나 언론매체를 통해 문제시 되는 허위매물이나 허위광고등의불안요소를 없애기 위해 실입고중인 차량만을 엄선하여 사이트상에 광고를 올리고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가격을내세우며 투명한 중고차거래를 실현하고 있으며 차량 출고전 확실한 점검 및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있다.
또한 소비자들이 원하는 스펙(차종.년식.키로수.색상.등급및 옵션 등)의차량을 실시간 전국 딜러전산망을 통하여 실입고중인 최적의 매물을 찾는 수배형식의 운영으로 허위매물에 대한우려를 없애고 있다.
김관형 대표는 " 겨울철 중고차를 구입할 경우 차량의 관리상태가 가장 중요한만큼믿을만한 업체를 선택하여 확실한 점검 후 합리적인 금액에 구입하는 것이 좋다" 고 전하고 있으며 고객과의신뢰를 쌓아나가는 것이 곧 "차붐카붐"의 미래라고 생각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한번더 생각하여 믿을 수 있는중고차업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보다 자세한 사항은 "차붐카붐"홈페이지(www.carboom.kr)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
플랫폼유통 많이 본 뉴스
-
1
韓·中 유통 1위 e커머스로 뭉친다…쿠팡·네이버 양강 체제에 '도전장'
-
2
네이버, 올해 역대 최대 실적 예고…카카오도 수익성 개선
-
3
김유진號 한샘, 수익성 위주 전략 지속 추진…멤버십 재론칭
-
4
“'오징어게임'에 참여한 춘식이”…카카오, 넷플릭스와 콜라보
-
5
성남산업진흥원, 산업안전·준법경영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6
네이버, 계엄 이후 검색 점유율 '껑충'…뉴스 소비 효과
-
7
CJ온스타일, 딜라이브·CCS충북방송·아름방송 송출 재개
-
8
[혁신플랫폼톡]디지털 나침반으로 여는 상업용 부동산의 항로
-
9
“위탁급식·컨세션 사업 호조”…풀무원, 3조 클럽 '눈앞'
-
10
롯데슈퍼, 신규 점포 모델 선봬…SSM 가맹 경쟁 불 붙는다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