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방송? 이젠 페이스북방송...HP, `에프쇼핑` 첫선

Photo Image

한국 HP는 오는 7일 HP공식 페이스북 팬페이지( http://www.facebook.com/HPkorea )을 통한 제품 판매 방송 ‘HP 에프쇼핑(F-Shopping)’을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HP 에프쇼핑(F-Shopping)’은 국내 최초로 기업이 페이스북 방송 플랫폼을 활용해 제품을 판매하는 프로그램으로, 5명의 대학생으로 구성된 에프샤퍼(F-shopper)가 소비자의 입장에서 HP 제품 특징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7일 오전 11시 첫 방송에서는 HP Probook 5330m과 1TB 외장하드 구성을 125만 원에 판매하며, 매주 수요일마다 새로운 방송으로 새로운 제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번 ‘HP 에프쇼핑(F-Shopping)’은 ‘페이스북에서 홈쇼핑 방송을 한다’는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기획되었으며, 톡톡 튀는 개성과 재미있는 스토리로 제품 소개를 돕는 에프샤퍼(F-shopper)가 방송 전면에 나선다. ‘HP 에프쇼핑(F-Shopping)’은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통해 시청 가능하며, 이 방송을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친구들과도 공유할 수 있다.

제품 구입문의는 화면 아래에 안내되는 전화번호 및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며, 방송화면 아래에 있는 구매하기 버튼을 누르면 간단하게 구매절차를 밟을 수 있다.

한국 HP는 ‘HP 에프쇼핑’을 통해 HP Probook 5330m뿐 아니라 몬스터사의 비츠오디오를 탑재해 생생하고 입체적인 사운드를 제공하는 HP dm4 비츠 에디션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한국 HP는 ‘HP 에프쇼핑(F-Shopping)’을 위해 지난 8월부터 제품 판매 전면에 나설 에프샤퍼(F-shopper)를 모집했으며, 3달 간의 서류전형, 면접전형, 홈쇼핑 실무 교육, 방송 테스트를 거쳐 5명의 대학생을 선발했다.


전자신문미디어 테크트렌드팀 trend@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