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최대 동영상 사이트 및 포털서 조회수 수십만건 기록
드라마 ‘대장금’으로 중국 한류 시대를 열었던 배우 이영애가 다시 한 번 중국 대륙을 들썩이게 하고 있다.
이영애는 최근 KT(회장 이석채, www.kt.com)가 새롭게 선보인 올레 스마트홈 패드 광고에 출연해 기존의 청순미를 벗고 팜므파탈적 매력을 뽐냈다. 보랏빛 민소매 드레스를 입고 도발적이며 뇌쇄적인 표정을 짓는 이영애에 중국 팬심(fan心)은 열광하고 있다.
해당 광고 동영상은 이달 초 가입자만 1천만 명이 넘는 중국 최대 동영상 사이트 ‘조이(www.joy.cn)에 올라와 일주일 만에 조회수 35만 건을 기록했다. 또한 각종 포털사이트 및 블로그, SNS 등을 통해 수십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급속히 퍼져나가고 있다.
KT측에 따르면, 중국에서는 출시 계획도 없는 스마트홈 패드가 ‘리잉아이(이영애) 패드’라고 불리며 구입 문의가 들어 올 정도. 뿐만 아니라, 중국내 통신분야 최고 권위의 IT전문 언론사인 인민우전보 에서는 중국에서 출시되지도 않은 ‘올레 스마트홈 패드’의 혁신적 서비스에 대해 지면을 할애하면서까지 비중 있게 전하고 있다. KT광고로 촉발된 이영애 열풍이 중국 내에서 놀라운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음이 반증 된 것이다.
지금까지 공개된 olleh 스마트홈 패드 광고는 해외는 물론 국내에서도 높은 관심을 받았다. 광고가 전파를 탄지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아 각종 포털에서 활동하는 블로거는 물론 SNS 사용자들도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을뿐더러, 광고 온에어 초기 방영 중인 모든 광고 시리즈가 국내 최대 광고포털 TVCF(www.tvcf.co.kr) 광고 순위의 상위권을 차지한 바 있다.
이는 첫째, 10년 전 자사의 여성 전용 브랜드인 ‘드라마’ 광고 속 순수한 이미지와 대비되는 성숙하고 아름다운 이영애의 새로운 모습 둘째, 제품의 특징을 간결하면서도 도발적으로 표현한 광고 카피 셋째, 이영애의 당당하면서도 광고 전반의 분위기를 압도하는 내레이션, 이 삼박자가 잘 맞아 떨어져 광고 캠페인의 매력도가 상승했기 때문으로 업계 관계자들은 분석하고 있다.
KT 관계자는 “주부타겟 상품인 올레 스마트홈 패드의 모델로 이영애를 선정하며 국내 주부층의 높은 호응은 기대했었지만, 상품 출시와 광고가 국내에 국한되어 있어, 해외에서도 이렇게 반응이 뜨거울 줄 몰랐다. 광고만으로 이렇게 단시간 내에 큰 인기를 끌게 된 것은 우리도 놀랄 정도”라며, “앞으로 전개될 olleh 스마트홈 패드의 광고 캠페인을 통해 이영애의 또 다른 새로운 매력을 발견할 수 있을 것으로, 또 한번 국내외 팬심이 움직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olleh 스마트홈 패드는 주부나 여성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꼭 필요한 어플리케이션이 미리 탑재 돼 있다. 쉽게 사용 가능한 태블릿 PC로 맞춤형 음악/뉴스/정보를 제공하는 ‘라이프자키’ 서비스, 내 맘대로 VOD와 실시간 채널을 골라볼 수 있는 ‘olleh tv now’, 사진이나 이미지를 공유하면서 실시간 영상통화도 할 수 있는 ‘스마트홈 통화’, 또한 간단한 동작감지센서의 설치만으로도 집안의 안전을 확인할 수 있는 ‘홈시큐리티’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