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H 전문지식이 필요 없는 차량용 진단기기 ‘ENS CHECK’

우리의 주변에서 쓰이는 기계들 대부분은 고장이나 문제가 생겼을 때 수리를 맡기면 문제점이 해결된 것을 확실히 느낄 수 있다.
그러나 육안이나 성능으로는 그 개선점을 찾아보기 힘든 것도 있다. 바로 ‘자동차’로 사실 큰 사고로 외관이 망가진 경우가 아니고서는 수리를 해도 눈으로는 확인할 수 없는 것이 현실이다. 아무리 자동차에 대해 해박한 지식을 가지고 있다고는 해도 전문가가 아닌 이상에는 고쳐진 내 차가 어떻게 좋아진 것인지, 문제점이 잘 해결된 것인지 확인할 길이 없는 것이다.
이처럼 많은 소비자들이 정비를 받은 후 정비효과에 대해 구체적인 답변을 듣기를 원하지만, 전문 정비사들 역시 그에 대해서는 정확히 대답을 하기가 쉬운 일이 아니다. 케미컬 제품이나 인젝터 정비 등을 비롯해 적용 효과에 대해 눈으로 확인시켜줄 수 없는 애매한 정비의 영역이 너무나 많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차량의 소음과 진동 상태를 비교 평가해 차량상태의 검증과 개선도 정도를 정량적 수치로 제시할 수 있는 정비제품이 있어 운전자들과 정비업체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자동차 소음진동 개선 정비를 위한 솔루션 선도 기업 이엔에스시스템㈜(www.ens-sys.co.kr)의 ‘ENS CHECK’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ENS CHECK’는 자동차의 소음과 진동 등 까다로운 감성적 분야의 문제를 정량적으로 측정하고 진단할 수 있는 차량용 진단기기로 정비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향상시키는 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
‘ENS CHECK’는 정비 전과 후의 효과를 객관적으로 데이터화함으로써 정비사와 고객이 판단기준을 공유해 상호공감을 이끌어낸다. 이는 정비사의 신뢰를 높여, 고객의 재방문율을 높이고 추가예방 정비를 가능하게 한다.
한편, 이엔에스시스템㈜는 지난 2008년 현대기아자동차 연구개발본부 사내벤처에서 세계를 무대로 우수한 품질의 자동차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만든 기업으로, 앞서가는 기술력과 차량 개발 노하우에 대한 자신감으로 차량용 NVH진단 솔루션 시장을 개척해 나가고 있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