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업체대표가 말하는 "중고차 살 때 이것만 기억하라"

Photo Image

싸고 좋은 차란 존재하지 않는다. 차량상태가 안 좋으면 안 좋을수록 가격은 낮을 것이고 차량상태가 좋으면 좋을수록 가격이 높아지는 것은 당연한 이치이다. 차량의 상태와 연식, 사고 유무, 주행거리, 모델의 인기 등을 고려해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중고차를 구입하는 것이 관건이다.중고차 구입으로 매매상에 몇번씩 전화해 본 이라면 한번씩은 겪었을 허위매물. 소비자들의 심리를 이용해서 최저가판매, 최고가매입을 내세워 가격경쟁과 함께 허위광고, 미끼매물 들로 소비자들을 우롱하는 중고차 매매상들 때문에 중고차구입을 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선량한 중고차 딜러들까지 피해를 보고 있다.

중고차 사기를 피하려면 시세보다 지나치게 싼 차는 일단 의심해봐야 한다. 동급의 다른 매물보다 지나치게 싸거나 미리 확인한 차량 등록정보와 실제 차량 상태가 다른 경우 허위매물일 가능성이 높다. 또한 매물의 번호판이 사진 상으로 정확히 확인이 안 되는 매물이나 판매자 정보를 공개하지 않은 경우에는 허위매물임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으며, 중고차 사이트의 매물에 판매자 정보가 정확하게 명시된 딜러일수록 신뢰도가 높다.

무엇보다 중고차를 구입하는 소비자 입장에서 걱정되는 부분이 내가 산 중고차가 사고차량은 아닌지, 주행거리가 조작이 된 것은 아닌지 의심스러운 부분일텐데, 이런 것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성능점검기록부`이다.자동차를 잘 모르는 소비자도 차량의 상태를 명확히 알고 구입할 수 있으므로 만일의 경우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차량을 구입 후 문제가 있을 경우 1개월 또는 2,000km까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있으므로, 만일 매매업체에서 성능점검기록부 교부를 꺼린다면 문제가 있는 차일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중고차를 산다는 것은 간단해 보이지만 자신에게 꼭 맞는,용도에 맞는 차를 고르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중고차를 사려는 소비자들은 주로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정보를 얻은 뒤 맘에 드는 차를 보기 위해 매매 시장에 온다. 하지만 인터넷 사이트상의 정보만으로 좋은 차량을 구입하는 것 또한 정말 어려운일이 아닐 수 없다. 또한 중고차에 대한 지식이 미비한 일반 소비자들이구입 하고자 하는 차량의 사고유무.관리상태 등 정확한 판별이 어려운만큼 믿을만한 업체를 통하여 구입하는것이 큰 도움이 된다.

중고차 업체 가운데 "차붐카붐" (대표 김관형)이 중고차 부문 4년연속 높은 고객만족도를 받았다. 엄격한 관리로 믿을 수 있는 중고차업체다. 이 회사 김관형 대표는 중고차사업을 시작하면서 한대 한대 많은 마진을 남기기보다는 "사람을 남길수 있는 장사를하자"라는 마인드로 운영을 하고 있다고 한다.

"차붐카붐" 은 소비자분들이 원하는 스펙(차종.년식.키로수.색상.등급및 옵션 등)의 차량을 실시간 전국 딜러전산망을 통하여 실입고중인 최적의 매물을 찾아 드리는 수배형식의 운영으로 허위매물에 대한 우려를 없애고 있다.

또한 소비자의 차량매입시에는 200여명의 딜러들에게 의뢰하여 판매시세중 가장 높은 금액을 책정한 딜러와 고객을 직접 연결시켜 차량을 판매해, 소비자들이 높은 금액을 받을 수 있는 믿을 만한 시스템을구축하고 있다.

김관형 대표는 "중고차 구매시 중고라는 개념으로 가격이 저렴한 차량에만 초점을 맞추기 보다는 꼼꼼히 비교하고 점검해 다시 구매하는 개념으로 집중하는 것이 좋은 중고차 구매를 위한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