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메이카 대표단 한국정보인증 견학

Photo Image
한국정보인증은 자메이카 대표단이 주민등록시스템(NIDS) 구축을 위한 PKI 보안기술과 인증센터 기술을 배우기 위해 방문했다고 19일 밝혔다. 자메이카 대표단은 공인인증 센터를 견학하고 전자정부 핵심인 공인인증 시스템 운영 및 관리 개발 자문을 받았다.

 한국정보인증(대표 고성학)은 자메이카 대표단이 주민등록시스템(NIDS:National Identification System) 구축을 위한 PKI 보안기술과 인증센터 기술을 배우기 위해 방문했다고 19일 밝혔다.

 자메이카 대표단은 공인인증 센터를 견학하는 한편, 전자정부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공인인증 시스템 운영 및 관리 개발 자문을 받았다.

 자메이카 대표단 방문은 한국정보화진흥원(NIA)에서 초청한 자메이카 각 부처 대표단 11명이 참석했다. 한국정보인증은 공인인증서 데이터 센터 견학 및 공인인증제도와 PKI 기술 소개, 공인인증 시스템과 전자정부, 주민등록시스템 연계성 사례 등을 통해 한국정보인증의 선진 기술을 전수했다.

 자메이카 주민등록시스템은 본격적인 신원보증 및 검증과 사회경제적으로 보다 개선된 보안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올해 9월부터 추진됐으며, 자메이카 공무원 대표단은 앞으로도 한국정보와 협력을 통해 주민등록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장윤정기자 linda@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