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이 자사의 기술서적 시리즈 TECH@NHN의 두 번째 책인 ‘자바스크립 UI 개발과 Jindo 프레임워크’를 20일 출간한다.
NHN은 지난 2010년부터 오랜 기간 축적한 NHN만의 주요 기술정보를 공유하고 적용사례를 소개하는 NHN 기술서적 시리즈인 TECH@NHN 시리즈를 출간해오고 있다. NHN내 해당분야 전문가가 직접 저자로 참여해 NHN이 보유한 기술자산을 소개하고, 적용사례를 생생하게 전달함으로써 독자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2010년 8월 TECH@NHN 시리즈 1호인 ‘NHN은 이렇게 한다! 소프트웨어 품질관리’ 를 출간, 소프트웨어 개발의 전 과정에서 효과적으로 품질을 측정하고 향상시키기 위한 기술을 소개한 바 있다.
오는 20일 출간되는 두 번째 책 ‘자바스크립 UI 개발과 Jindo 프레임워크’는 자바스크립트 UI 개발이라는 보다 보편적인 주제를 다루고 있으며, NHN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워크인 ‘Jindo 프레임워크’를 주제로 자바스크립트 UI 개발의 원리와 구현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Jindo 프레임워크가 주제이지만 웹 개발자들이 UI 개발에 친숙해지도록 기본적인 원리에 초점을 맞춰 설명했기 때문에 Jindo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지 않아도 실제 UI 개발에 응용할 수 있다.
NHN 개발지원본부 김정민 이사는 “’자바스크립 UI 개발과 Jindo 프레임워크’는 API만 나열하는 참고서 역할을 벗어나 책의 절반 이상을 예제 위주로 구성하여 자바스크립트 UI 개발의 원리와 방법을 이해하고 실제 UI 개발에 응용할 수 있도록 했다”면서 “수 년간 네이버에서 UI를 개발한 저자들의 경험과 지식을 엮은 이 책으로 개발자들이 수많은 시행 착오를 줄일 수 있기를 바라며, NHN은 앞으로도 한국 기술 생태계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이 책은 12일부터 온라인 서점에서 예약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18일 NHN이 개최하는 개발자 컨퍼런스 ‘DEVIEW 2011’ 행사장 TECH@NHN 부스에서 3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전자신문미디어 테크트렌드팀 tren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