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지역기반, 위치기반의 온라인 지역생활광고와 오픈마켓, 홈쇼핑, 소셜커머스를 통합한 플랫폼을 표방한 서비스가 등장해 관심을 끌고 있다.
쇼핑 플랫폼 ‘타운 스트리트’(http://www.townstreet.co.kr). DJD(대표 박민아)는 플랫폼 `타운 스트리트`를 17일 정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지역 및 위치기반 서비스에 지도(Map)를 연동해 지역생활정보, 쇼핑, 홈쇼핑(동영상), 소셜커머스 등을 통합 제공함으로써 이용자가 하나의 사이트에서 모든 거래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또한 웹, 모바일 웹,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해 PC, 태블릿PC, 스마트폰 등 다양한 디지털기기에서 실시간 연동되는 서비스를 시행할 계획이다. 서비스 통합 제공에 따라 SNS와 다양한 푸시 기능을 통한 고객 편의성 역시 높인다는 목표다.
이용자들은 현재 위치, 원하는 위치의 쇼핑, 홈쇼핑, 쿠폰 등 소셜커머스를 지도상으로 한눈에 파악하고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구인/구직, 부동산, 자동차 등 각종 서비스 정보까지 위치기반 서비스로 확인 가능하다.
타운스트리트는 지난 9월 5일 오픈하여, 최근까지 베타서비스를 통하여 17일 정식 공개를 위해 최종 점검을 마친 상태다.
전자신문미디어 테크트렌드팀 tren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