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OS 5 다운로드 시작됐다

Photo Image

 애플의 새로운 모바일 운용체계(OS)인 iOS 5가 12일(현지시각) 다운로드 가능해졌다.

 애플의 차세대 모바일 OS인 iOS 5는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 사용자들에게 무선 동기화와 아이클라우드 지원, 새로운 공지센터(Notification Center) 등을 제공한다.

 iOS 5 업데이트를 위해서는 먼저 아이튠즈 10.5를 실행시켜야 한다. 아이튠즈 10.5는 하루 앞서 11일 화요일(현지시각)에 발표되었다.

 아이튠즈 10.5를 설치하면 iOS 단말기들은 iOS 5 버전으로 업데이트된다. 이전에는 iOS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려면 단말기와 PC를 USB 테더링한 후 아이튠즈를 통해 동기화 및 업데이트를 해야 했다. iOS 5부터는 그러한 작업 없이 무선으로 업데이트된다.

 iOS 5는 아이폰4, 아이폰3GS, 아이패드2, 아이패드(1세대), 아이팟 터치(3세대와 4세대)에 적용할 수 있다. 다운로드 용량은 대략 700MB 이상이다. 또 애플 TV에서도 iOS 5로 무선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iOS 5는 200개 이상의 새로운 기능을 제공한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공지센터다. 새로 도착한 이메일, 문자, 친구 요청 등을 한 번에 보여주는 기능이다.

 이리저리 관련 앱을 클릭해 확인할 필요 없이 한 곳에서 편하게 모든 새로운 알림을 볼 수 있다. 주가 정보나 현재 날씨 등도 가능하다. 새로 도착한 최신 소식은 가장 위에 보이며 슬라이드로 밀면 공지센터가 보인다.

 또 새로 제공되는 아이메시지는 와이파이나 3G로 무료 문자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서비스다. 아이폰은 물론 아이패드나 아이팟 터치 등 전화번호가 없는 애플 iOS 단말기들 간에도 문자를 무제한으로 보낼 수 있다. 다만 iOS 단말기들끼리만 가능하므로, 타 모바일 단말기 사용자와는 별도의 문자 메시지 앱을 사용하던가 이통사의 유료 문자 서비스를 이용해야 한다. 하지만 사진이나 동영상, 주소록, 위치도 보낼 수 있다.



 

 


 박현선기자 hspark@etnews.com
 전자신문미디어 테크트렌드팀 trend@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