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날로그 및 혼성신호 반도체 전문기업인 매그나칩반도체(대표:박상호, 이하 매그나칩)는 오늘,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용 능동형 유기발광다이오드(AMOLDED) 패널에 내장되는 구동칩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급하는 구동칩은 WVGA급(480X800) 해상도 및 1,600만 컬러(24bit)를 지원하는 AMOLED 디스플레이 패널에 내장되며, 이 패널은 차세대 통신기술인 LTE(Long Term Evolution) 기반의 갤럭시 S2 LTE 4.5인치 모델에 탑재된다.
이번 제품은 스마트폰에 특화된 초고속 시리얼 인터페이스 기술(MIPI DSI: Mobile Industry Processor Interface Display Serial Interface), 소비전류 감소 기술(ACL: Automatic Current Limit) 등을 갖춰 성능효율과 전력소비를 개선시킨 점이 특징이다.
매그나칩 디스플레이 솔루션 사업부문 황태영 사장은 “AMOLED 패널이 채용된 4G 갤럭시 S2 LTE 스마트폰에 디스플레이 구동칩을 공급함으로써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며, “향후 고객 니즈에 맞는 고성능의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적으로 공급해 디스플레이 구동칩 시장에서 매그나칩의 명성을 더욱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
IT 많이 본 뉴스
-
1
박윤영 체제 앞둔 KT…미디어 계열사 전략 시험대
-
2
NHN, 음원 플랫폼 '벅스' 347억에 매각
-
3
해킹發 통신사 쟁탈전에 웃은 LGU+, 가입자 33만명 늘었다
-
4
아이폰 17e, 다음 달 공개 유력… 새로 추가되는 기능들
-
5
美 이통사 버라이즌, 미 전역서 서비스 장애
-
6
콘텐츠 163조 키웠지만…IP 수익 확장은 '초기 단계'
-
7
[데이터뉴스] 애플·삼성, 전세계 스마트폰 점유율 격차 1%p 초박빙
-
8
김민석 국무총리, 넥슨 찾아 “게임·e스포츠는 중독 아닌 핵심 문화산업”
-
9
우체국 금융 전산망 장애, 2시간30분 만에 정상 복구
-
10
SKT 에이닷, 제미나이·클로드 등 글로벌 AI 모델 지원 잇달아 종료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