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 E&O보험 기업들 재난에 대비하는 보험

해커가 회사의 전화 시스템에 접속하여 악의적 컴퓨터 코드를 보내어 수신자가 사업을 영위하지 못하도록 한 데 대해, 가입자가 이동통신 회사를 상대로 보안 위반의 결과로 인한 재정적 손실발생시 이를 보상하는 것이 필요하다.

INT E&O보험은 기업들이 재난에 대비하기 준비하는 보험이라 할 수 있다.

INT E&O보험 특히 피보험자가 첨단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 및 제공 이후에 피보험자의 제품이나 서비스의 결함, 부족, 부적절한 상황에 의해 제 기능을 수행하지 못하거나 의도한 목적에 따라 사용되지 못한 경우 제3자 등이 겪는 재정적인 손실을 보상하는 보험이다.

하지만 피보험자의 제품이 지닌 결함, 부족, 부적절 또는 위험한 상태에 기인하여, 피보험자의 제품이나 계약 또는 합의의 조건이나 조항들에 따라 서비스가 수행되지 않은 경우에는 예외로 규정하고 있다.

보험적용기간도 신고란에 기재된 소급담보일자 이후 또는 보험기간이 끝나기 전에 행해진 부당행위에 한하며, 보험기간 또는 보고연장기간 이내에 피보험자가 최초로 제기하거나 보험사에 서면으로 보고된 부당행위에 대하여 적용한다.

이렇듯 기업에게 INT E&O보험이 필요한 이유는 생각보다 크다. 국내 인터넷 이용자 수는 현재 4000만명에 육박한다. 전 세계적으로 인터넷은, 라디오, TV 등 기존 통신매체에 비해 엄청난 초고속 성장을 기록했다. 이 같은 인터넷 이용자 수 때문에 부작용도 만만치 않다. 기업재난이 한번 터졌다하면 곧바로 대형재난으로 번진다. INT E&O보험이 기업에서 필요한 이유가 바로 이것이다.





<재난포커스(http://www.di-focus.com) - 이정직 기자(jjlee@di-focu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