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이야기]우정문화 국민 아이디어 공모

 우체국도 국민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국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공공행정서비스에서 고객만족도 1위를 기록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으로 친서민 행정서비스를 펼치고 있는 우체국이지만, 국민이 우체국과 우정사업을 더욱 사랑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공개모집한다.

 아이디어는 우표와 편지, 우정 역사, 인물 등 우정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것이면 모든 것이 될 수 있다. 우표, 편지, 우체통 등을 활용한 우정문화 확산은 물론이고 우표전시회, 편지쓰기 활성화 방안도 아이디어가 될 수 있다. 또 우정 역사가 숨 쉬는 다양한 우정문화사업, 집배원 등 우체국 종사원들의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는 방안도 좋다.

 우정사업본부 관계자는 “우체국이 국민에게 다가갈 수 있는 국민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127년 전통의 우정사업본부가 국민과 소통하는 우정문화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국민과 함께 하는 좋은 아이디어가 많이 접수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모한 아이디어 중 최우수 1명, 우수 4명, 장려 20명 등 25명을 선발한다. 최우수는 100만원 상품권이, 우수는 50만원 상품권이, 장려는 10만원 상품권이 각각 주어진다. 수상자는 11월 18일 우정사업본부 홈페이지(www.koreapost.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집한 아이디어는 우정사업에 적극 반영된다.

 공모 자격은 우리나라 국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접수방법은 10월 26일 오후 6시까지 우정문화진흥 국민 아이디어 공모 홈페이지(www.culturekovix.com)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게시판에 올리면 된다. 또 우편(우편번호 135-996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 651 한국우편사업지원단 3층 우정문화실 우정문화진흥 공모담당자 앞)으로 보내도 된다.

 국민 아이디어 공모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우정사업본부 우편정책과(☎02-2195-1211)로 문의하면 된다. 또 스마트폰이 있으면 우체국에 비치된 안내문의 QR코드를 찍으면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