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시사닷컴-경기영어마을 파주캠프, 해외시장 공략 협력

Photo Image
YBM시사닷컴과 경기영어마을 파주캠프가 19일 국내외 영어교육시장 개척 및 국제교류 활성화에 협력하기로 협약을 체결했다. 이동현 YMB시사닷컴 대표(왼쪽)와 장원재 경기영어마을 사무총장이 협약서를 들고 자리를 함께했다.

국내 영어교육 기업과 기관이 손잡고 해외 영어교육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온라인 어학교육 전문기업 YBM시사닷컴(대표 이동현)은 재단법인 경기영어마을 파주캠프(사무총장 장원재)와 국내외 영어교육시장 확대 및 영어교육산업 발전을 위한 신규사업 추진에 상호 협력하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고 19일 밝혔다.

 협약은 해외 신규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국내외 영어교육시장 개척 및 국제교류 활성화 △비영어권 외국인 교육생 유치 △국내외 위탁학생 대상 영어연수과정 운영 △국내외 취업전략 영어연수과정 운영 등이다.

 이를 위해 먼저 내달부터 경기영어마을 파주캠프에서 국내 대학생과 영어교사 및 일본 초중고생 및 대학생과 영어교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영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향후 대상국가와 대상자를 점진적으로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이동현 YBM시사닷컴 대표는 “본 협약은 확대되는 ‘영어교육 한류열풍’의 시장 대응과 해외시장 개척에 국내 대표 기업과 기관이 뜻을 함께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각자가 업계 최고의 콘텐츠와 솔루션, 커리큘럼을 보유한 만큼 상호 지속 협력하여 시너지를 확대해 해외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영어마을 파주캠프는 해외 어학연수를 가지 않고 국내에서 영어체험타운을 조성해 영어를 익히자는 취지로 지난 2006년 경기도가 27만7000여㎡(약 8만4000평) 용지에 조성했다. 최근 일본, 러시아 등 비영어권 국가에서 영어교육 한류열풍을 타고 외국인 연수생이 급증하고 있다.


정소영기자 syjung@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