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커피, 피자, 패밀리 레스토랑 식사권 등 다양한 상품을 가족, 친구, 연인에게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든 선물할 수 있는 스마트 쿠폰 서비스 ‘기프트 유(gift U)’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기프트 유는 인터넷 쇼핑몰 지마켓과 제휴, ▲ 투썸플레이스, 엔제리너스 커피, 할리스 커피 등 커피 전문점 ▲ 뚜레쥬르, 파리바게트, 크리스피크림, 던킨 등 베이커리 및 도넛 ▲ 배스킨라빈스, 콜드스톤 등 아이스크림 ▲ 미스터피자, 피자헛, 파파존스피자, 도미노 등 피자 전문점 ▲ 빕스, 차이나팩토리, 씨푸드오션, 비비고 등 외식 상품권 등 총 300여종이 넘는 다양한 쿠폰 상품을 제공한다.
특히 기프트 유는 선물을 보낼 때마다 상대방의 전화번호를 외워 입력해야 했던 기존의 선물 쿠폰 서비스와 달리, 애플리케이션에서 휴대폰 주소록을 불러와 원클릭으로 간편하게 보낼 수 있다.
또한 현재 판매중인 상품 정보를 SNS, 문자메시지(SMS)를 통해 공유할 수 있으며, 친구의 관심쿠폰도 확인하여 선물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위치기반 서비스(GPS)로 선물 쿠폰을 교환할 수 있는 주변 매장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기프트 유는 별도의 회원 가입 없이LG유플러스 고객뿐만SK텔레콤과 KT 고객도 이용 가능하며, 안드로이드 마켓, OZ스토어, T스토어(예정), 올레마켓(예정) 등에서 무료로 애플리케이션을 내려 받을 수 있다.
상품 구매는 휴대폰 소액결제 및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하며, 선물 쿠폰은 멀티 메시지(MMS)로 발송 되어 일반폰 이용자들도 선물 쿠폰을 교환할 수 있다. 기프트 유를 설치한 스마트폰 이용 고객은 애플리케이션에서 바로 쿠폰 확인이 가능하다.
전자신문미디어 테크트렌드팀 tren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