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의 숨겨진 진주]아임인핫스팟

Photo Image

 파워 블로거 맛집 추천이 점차 상업화되면서 믿을 만한 맛집 하나 찾기도 쉽지 않다. 업체가 제공하는 정보, 대가를 받고 쓴 추천 글이 아닌 실제 이용자들의 생생한 음식점 이용 후기와 평가를 볼 순 없을까.

 ‘아임인핫스팟’은 KTH의 위치기반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아임인’ 이용자들이 식당을 직접 이용하고 남긴 사진과 생생한 리뷰를 토대로 하는 ‘뜨는 음식점’ 정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다. 아임인 이용자들이 남긴 발도장 정보를 실시간 반영해 랭킹이 선정된다. 각 메뉴별·지역별 뜨는 음식점 랭킹과 위치·전화번호·가격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작은 스마트폰으로 정보를 찾는 것이 답답했다면 새로 오픈한 아임인핫스팟 유선 웹사이트(http://hotspot.im-in.com)를 이용할 수도 있다. 상견례나 중요한 미팅을 할 때, 여자 친구와 낯선 곳으로 여행가거나 모처럼 서울 구경 오신 부모님을 모시고 싶을 때 등, 식당 선택에 신중해야 할 때가 있다. 아임인핫스팟 유선 웹사이트에서 더 자세히 찾아보자!

 아임IN핫스팟 유선 웹사이트에서는 업체명과 지역명으로 음식점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모바일 앱에서는 미리 설정된 지역별·메뉴별 카테고리에서 뜨는 음식점의 랭킹과 정보를 제공, 신속하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유선 웹에서는 원하는 업체나 지역의 음식점을 직접 검색해 보다 신중한 확인이 가능하다.

 검색된 결과를 지역이나 업종별로 필터링하거나 거리 순·핫스팟 랭킹 순·조회 수 순 등을 기준으로 정렬할 수도 있다. ‘테마스팟’ 메뉴를 방문하면 흥밋거리, 날씨, 행사, 기념일 등 특정 이슈 별로 정리된 인기 음식점 정보를 볼 수 있다. 현재 ‘비오는 날 가기 좋은 핫스팟’, ‘여름맞이 보양식 핫스팟’, ‘야구장 마니아를 위한 야구장 근처 핫스팟’ 등 18개의 ‘테마스팟’ 메뉴가 운영된다.

 

 


한세희기자 hah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