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 실사서비스 `다음 스토어뷰`, 모바일웹에서도 볼 수 있다

Photo Image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실내 로드뷰 서비스인 ‘스토어뷰’를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스토어뷰’ 모바일웹을 오픈 했다고 7일 밝혔다.

스토어뷰 모바일웹은 다음 모바일 통합검색(m.daum.net)을 통해 ‘스토어뷰’로 검색하거나 모바일 지도섹션( m.map.daum.net )에서 스토어뷰 버튼을 선택하면 스토어뷰를 촬영한 업체의 리스트와 해당 업체의 스토어뷰를 볼 수 있다. 또한 PC에서와 동일하게 파노라마 뷰어를 통해 업체 내부를 둘러볼 수 있는 화면과 내부 구조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평면도 등으로 구성했다.

다음 스토어뷰는 지난 7월에 오픈한 실내 로드뷰 서비스로, 로드뷰의 개념을 실내로 확장시켜 파노라마 사진을 통해 음식점, 펜션, 병원 등의 실내 인테리어나 분위기 등을 파악할 수 있고 평면도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를 통해 “어디에 갈까?”를 고민하는 이용자들에게 업소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다음은 PC. 지하철 내 디지털뷰, 모바일웹을 시작으로 연내에 스마트폰, 스마트패드, IPTV 등 다양한 기기와 운영체계의 멀티 스크린으로 확대 적용해 이용자 접근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스마트 폰용 지도앱은 9월에 출시할 예정이다.

스토어뷰의 컨텐츠는 현재 5대 광역시 주요 상권의 500 여 개 매장을 중심으로 오픈하고, 점차 범위를 넓혀 내년 상반기까지 전국 주요 상권 및 소도시까지 확대 적용되며, 스토어뷰의 대상도 현재 맛집, 병원, 펜션 등에서 대형 쇼핑몰, 스포츠센터, 주상복합건물, 대형 호텔, 영화관 등 이용객이 많은 일상 생활공간을 포함할 예정이다.


전자신문미디어 테크트렌드팀 trend@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