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올레길’ 정보, 다음에 있다...검색서비스 오픈

Photo Image

다음커뮤니케이션은 24일 언론에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이용자들이 한 번의 검색으로 제주도 올레길의 코스정보부터 로드뷰를 통한 풍경까지 확인 할 수 있는 ‘제주 올레길 검색’ 서비스를 오픈 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주 올레길 검색을 통해 이용자들이 통합검색에서 ‘제주 올레길’을 검색하면 제주도에서 특정 올레길의 경로나 가고 싶은 지역의 올레길이 몇 코스인지 손쉽게 파악할 수 있는 지도를 제공하며, 각 코스를 선택하면 보다 세부적인 지도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360도 파노라마 지도서비스인 ‘로드뷰’를 통해 올레길의 실제 모습까지 생생하게 살펴볼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각 코스를 구성하는 주요 경유지를 로드뷰로 미리 살펴볼 수 있어 이용자들이 처음 걷는 올레길을 낯설어 하지 않고, 길을 잃어도 쉽게 위치를 확인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차별화했다. 다음 지도 서비스(local.daum.net)에서 로드뷰를 활용하면 올레 코스를 처음부터 끝까지 생생하게 체험할 수도 있다.

이와 함께 코스의 난이도 및 소요시간, 교통편, 날씨정보 등의 맞춤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제공하고, 올레길 인근의 맛집, 숙박, 관광지 등 제주의 관광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전자신문미디어 테크트렌드팀 trend@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