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앱스팟,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앱 한번에 검색

Photo Image
사용자 스마트폰에 앱이 설치된 이력에 기반해 개별적인 추천도 해주는 야후 웹스팟.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기종에 상관없이 모든 스마트폰 앱을 한번에 찾아주고 심지어 사용자에게 적절한 앱을 추천도 해주는 서비스가 나왔다.

 16일(현지시각) 발표된 야후 앱서치(PC 버전, 웹 사이트)와 앱스팟(모바일 앱)은 사용자가 PC에서나 스마트폰에서 두 플랫폼의 앱을 한번에 검색할 수 있도록 해준다. 무엇보다 사용자 스마트폰에 현재 설치되어 있는 앱, 그리고 이전에 설치했던 앱 등 이력에 기반해 사용자 커스터마이징된 앱 추천 기능을 제공한다.

 외신들은 야후의 앱 검색 기능으로 사용자는 동일 앱이 아이폰 혹은 안드로이드폰 어느 쪽에 먼저 출시되었는지 비교, 대조할 수 있다고 전했다. 특히 두 플랫폼의 앱을 한번에 검색해준다는 점 때문에 스마트폰을 구매하기 전에 사용자가 원하는 앱이 더 많은 쪽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해준다.

 야후의 앱 검색 결과는 다운로드 순위, 리뷰 순위 등을 포함해 제공되며 아이튠즈 앱스토어나 안드로이드 마켓의 해당 앱에 곧바로 링크해준다.

 하지만 기가옴에서는 “이미 애폴리셔스(Appolicious), 챔프(Chomp), 스텀블어폰(StumbleUpon) 등과 같이 앱 검색 서비스가 많은 상황에서 야후가 뒤늦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지적했다.

 박현선기자 hspatk@etnews.co.kr

 전자신문미디어 테크트렌드팀

 

 ▶기사원문

 http://gigaom.com/mobile/yahoo-tackles-mobile-ios-android-app-discovery-but-why/

 http://www.pcmag.com/article2/0,2817,2387121,00.asp

 http://www.tgdaily.com/mobility-brief/56662-yahoo-launches-app-search-apps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