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특집]이엑스씨게임즈

 EXC게임즈는 국내 주요 타이틀을 개발해 온 역량 있는 개발자들로 구성된 온라인게임 전문 개발사다. 이 회사는 첫 작품으로 성인용 온라인롤플레잉게임 ‘레전드오브블러드’를 개발, 2011년 4월부터 국내 서비스를 시작했다.

 레전드오브블러드는 퀘스트 틀에 따라 성장하는 최근의 MMORPG와 달리 ‘핵 & 슬래시’ 타입으로 진행된다. 공성전과 같은 대규모 전투와 길드 중심의 커뮤니티, 이용자 사이 일대일 대결 등 성장과 생존을 중심축으로 자유도가 높은 플레이가 이뤄진다는 점이 특징이다.

 길드는 친목 활동뿐만 아니라 쟁탈지와 성을 확보 해 세금을 거둘 수 있으며 권력을 쟁취하기 위해 다른 길드와 공성전 같은 대규모 전투를 벌일 수 있다. 길드장은 권력을 얻기 위해서 다른 길드와 연합 관계를 맺거나, 적대적인 관계를 선포하는 등 외교적 활동도 활발히 해야 한다.

 레전드오브블러드는 이용자에게 전적으로 게임을 이끌어가도록 맡겨둔다. 온라인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인 ‘관계와 소통’이라는 가치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캐릭터의 성향·경제력과 힘·권력 등 상대적인 요소들이 캐릭터의 가치를 결정한다. 이를 바탕으로 자발적으로 초보자들을 보호하거나 거대 길드의 횡포에 맞서 힘을 모아 저항하는 등 현실사회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회적 요인들 또한 게임 안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