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기업 이미지 조사는 전자신문 미래기술연구센터(ETRC)와 동서리서치가 전국 1050명의 남녀를 대상으로 공동 실시했다. 조사는 게임을 한 번이라도 이용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성별과 연령, 지역에 따라 우리나라의 인구통계학적 분포에 맞추어 온라인 조사로 진행됐다. 조사 기간은 4월 초의 7일간이었다.
우리나라 게임 이용자가 게임 기업과 서비스 브랜드에 갖고 있는 이미지 조사를 통해 게임 기업에 사람들이 갖고 있는 사회적 인식을 살펴보고, 게임 산업이 사회에서 제자리를 찾기 위해 개선할 점 등을 찾아보고자 기획됐다.
국내 대표 게임 기업으로 연상되는 기업과 주요 게임 기업의 기업적, 사회적 측면 이미지에 대한 인식 등을 중점적으로 조사했다.
한세희기자 hahn@etnews.co.kr
IT 많이 본 뉴스
-
1
내년 '생성형 AI 검색' 시대 열린다…네이버 'AI 브리핑' 포문
-
2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3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4
AI돌봄로봇 '효돌',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선정...조달청 벤처나라 입점
-
5
롯데렌탈 “지분 매각 제안받았으나, 결정된 바 없다”
-
6
애플, 'LLM 시리' 선보인다… “이르면 2026년 출시 예정”
-
7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8
반도체 장비 매출 1위 두고 ASML vs 어플라이드 격돌
-
9
삼성메디슨, 2년 연속 최대 매출 가시화…AI기업 도약 속도
-
10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