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다채로운 서비스가 결합한 주니어 전용 패키지 상품’
KB국민은행(은행장 민병덕)은 미래사회의 주역인 어린이와 청소년 등 만 18세 미만 주니어 고객을 위한 ‘KB 주니어 스타(Star) 통장·적금·체크카드’를 판매한다. 입출금이 자유로운 통장과 자유적립식 적금, 체크카드 3종이 패키지형태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은행 이용을 통해 스스로 용돈 관리와 목돈을 마련해 나가는 즐거움을 깨우쳐 나가도록 돕겠다는 취지다. 또한 어려서부터 금융에 대한 인식을 확립하고,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길러주자는 의미도 담겼다.
‘KB 주니어 스타통장’은 요구불예금으로 기본이율은 연 0.1%. 하지만 스쿨뱅킹이나 휴대폰 요금 자동이체 또는 ‘KB 주니어 스타 체크카드’ 결제실적이 있는 고객의 경우 50만원 이하의 금액까지 연 4%의 높은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전자금융 수수료 및 자동화기기 이용수수료를 면제해 주며 고객이 만 20세에 도달하면 대학생 전용 상품인 ‘KB 스타트(Star*t) 통장’으로 자동 전환된다. 고객의 쓰고 남은 용돈이 3만원 이상일 경우 지정일자에 ‘KB 주니어 스타적금’으로 자동이체하는 ‘스윙(Swing) 서비스’도 제공한다.
‘KB 주니어 스타적금’은 학자금 등 미래를 위한 목돈마련 상품으로 기획됐다. 저축금액은 최초 10만원 이상, 2회차 이후 3만원 이상 1000원 단위로 월별 최대 500만원까지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도록 했다. 가입기간은 1년 이나 해지하지 않는 경우 고객이 만 20세에 도달할 때까지 연단위로 자동 재예치된다.
‘KB 주니어 스타 체크카드’는 청소년층이 가장 선호하는 영화·놀이공원·편의점 할인 등 신용카드 부럽지 않은 다양한 혜택을 제공된다. 청소년 소비 특성을 고려해 유해업종 가맹점에서는 결재가 불가능한 ‘클린카드’로 청소년들의 안전하고 계획적인 소비를 가능하게 한다. 어린이들에게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는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 캐릭터를 활용해 디자인했다.
경제 많이 본 뉴스
-
1
내년 '생성형 AI 검색' 시대 열린다…네이버 'AI 브리핑' 포문
-
2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3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4
AI돌봄로봇 '효돌',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선정...조달청 벤처나라 입점
-
5
롯데렌탈 “지분 매각 제안받았으나, 결정된 바 없다”
-
6
애플, 'LLM 시리' 선보인다… “이르면 2026년 출시 예정”
-
7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8
반도체 장비 매출 1위 두고 ASML vs 어플라이드 격돌
-
9
삼성메디슨, 2년 연속 최대 매출 가시화…AI기업 도약 속도
-
10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