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마음을 사로잡는 금융상품]우리은행

Photo Image

  ◆우리은행

  ‘각종 모임관리는 전용 통장으로!’

  우리은행(은행장 이순우)은 친지·동문·동호회 등 다양한 모임의 회비관리를 쉽고 편하게 할 수 있는 인터넷 전용 상품 ‘우리 U모임통장’을 선보였다. 통장은 회원들에게 전용 가상계좌를 최대 1000좌까지 무료로 발급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회비를 관리하는 총무는 회원별 회비납부내역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회원 명단 작성시 인터넷으로 모임 회원들의 정보가 담긴 파일을 편하게 업로드할 수 있어, 회원 수가 많은 모임도 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회비 수입과 지출 내역과 월간 회비운영보고서를 회원들과 공유해 회비를 투명하게 관리하는 것도 돕는다. 회원 성명과 회비 금액 등 회원 정보를 자동으로 입력해주는 맞춤 문자메시지(SMS) 전송 서비스와 회원 수가 많아도 한 번에 공지사항 전달이 가능한 단체 SMS 전송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모임을 관리해야 하는 총무의 시간과 부담을 크게 줄여주는 모임관리를 위한 전용통장인 셈이다.

  모임의 특성을 고려한 부가서비스도 빼 놓을 수 없다. 경조화 등 꽃배달 서비스 15~20% 할인, 근조기 제작 20% 할인, 동창회 홈페이지 제작 10% 할인 및 해외여행 5~7% 할인 등 모임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제휴 할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통장은 개인고객 누구나 가입할 수 있고, 영업점에서 신규 가입하거나 인터넷을 통해 기존 계좌를 전환할 수 있다.

  또한 모임의 총무가 바뀌어도 계좌번호 변경 없이 명의이전을 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이영태 우리은행 U뱅킹사업단 상무는 “우리 U모임통장은 모임을 운영하는 총무의 시각으로 복잡한 모임관리를 쉽고 편하게 하기 위해 기획한 상품”이라며 “향후 고객 의견을 적극적으로 상품에 반영하여 비대면 온라인 금융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우리은행은 또한 금리상승기 서민금융안정을 위해 다양한 혜택과 고객선택권을 강화한 고객지향형 상품인 ‘마이스타일(My Style) 모기지론’을 출시했다. 상품은 3가지 행복드림(HAPPY) 프로그램과 고객의 스타일대로 선택할 수 있는 3가지 선택드림(CHOICE)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Photo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