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일본 대재앙] 재난 관련 정부기관 실시간 정보, 미투데이서 확인

Photo Image

 범국가적 이슈로까지 확산되고 있는 일본 대지진과 관련해 공신력 있는 국가기관의 생생한 정보가 미투데이를 통해 실시간으로 전달되고 있다.

 NHN(대표 김상헌)이 운영하는 마이크로블로그 미투데이에서 외교통상부·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기상청 등 각종 국가기관이 신속한 정보를 제공 중이다.

 외교통상부(me2day.net/mofatkr)는 일본 현지소식과 교민 구호활동을 중심으로 항공 스케줄, 일본 정부기관 공식 대응 현황, 비상시 연락처, 교민 안전 여부 확인 등 종합정보를 제공한다.

 원전사고와 관련해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me2day.net/nsic_kins)은 방사능 유출 등 국내 주요 지점의 환경방사선량을 1시간 단위로 실시간 공개하고 있다. 또 기상청(me2day.net/kma_skylove)은 대기 등을 통한 방사능 유입 가능성에 대비해 기상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소방방재청(me2day.net/nema_korea)은 방사능 누출시 대처방법, 방사능 낙진시 행동요령 등 재난상황 발생시 주민 행동요령을 제공한다.

 한편 각종 정부기관이 미투데이에서 제공하는 ‘일본 지진’ ‘방사선 수치’ 등의 재난 관련 실시간 정보는 동일 키워드로 네이버 검색시 해당 페이지를 통해서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박수만 NHN 미투데이센터장은 “미투데이를 통해 공신력 있는 정부기관의 실시간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다”며 “보다 생생하고 검증된 정보를 통해 만약에 있을 일본 지진 추가 피해가 최소화되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밝혔다.

권건호기자 wingh1@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