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2011년도 전국 대학 정보보호 동아리 모집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시중)와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서종렬)은 2011년 한 해 동안 지원할 대학 정보보호 동아리를 모집한다. 2월 14일까지 지원 신청서를 받아, 약 40개의 동아리를 선정하여 정보보호 관련 전문 교육 및 학술 활동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정부는 2006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는 ‘대학정보보호동아리 지원사업’을 통하여 대학생들이 전문적인 지식과 더불어 올바른 윤리 의식을 가진 미래 정보보호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국 대학의 우수 동아리를 선정하여 정보보호 실습교육 기회 및 학습 기자재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서류심사를 거쳐 지원 동아리로 선정되면, 정보보호 최신기술 관련 전문교육 및 실습교육과 권역별 실시하는 세미나에 참석하는 등 각종 교육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8월에 실시하는 ‘공개 S/W 보안취약점 찾기 대회’에서 우수 동아리로 선정 시 포상 및 해외 컨퍼런스 참가 기회도 제공된다. 아울러 동아리 회원들은 봉사활동과 정보보호 캠페인 등 사회 공헌활동에 참여하기도 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홈페이지(www.kisa.or.kr) 및 대학정보보호동아리연합회(KUCIS) 웹사이트(www.kucis.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규호기자 khsim@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