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티캐스트(대표 지승림)는 글로벌 R&D 전체 조직이 국제 소프트웨어 및 정보기술 품질인증 기준인 CMMI(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 레벨 3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방송솔루션 분야에서 CMMI 레벨 3인증을 받은 것은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알티캐스트는 이번 인증을 통해 해외 수출이 탄력받을 것으로 기대했다.
CMMI란 소프트웨어 품질 보증 기준으로, 미국 국방부의 지원 아래 카네기 멜론 대학 소프트웨어 공학 연구소가 개발한 모델이다. CMMI는 기업의 개발과 관리에 대한 프로세스를 검증하는 것이어서, 유지보수 수준이나 서비스 수준을 평가할 때 기준이 된다.
이 회사는 SW 개발 업무 개선활동에 대한 프로세스 혁신을 통해 이번 인증을 받았으며, 이어 영업·인사·재무·회계 등의 전사적 프로세스혁신 활동을 통해 경영지원시스템을 재구축할 계획이다.
알티캐스트 이유근 이사는 “2005년에 ISO9001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이번에 인증을 통해 소프트웨어 개발 및 품질관리에 있어서도 글로벌 수준에 도달했음을 공인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는 전사적 프로세스 혁신을 진행해 운영, 제품 품질 및 업무 생산성 수준을 글로벌베스트 수준으로 향상 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문보경기자 okmun@etnews.co.kr
-
문보경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