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다이어리 사용? 이제 무료로 온라인 일정관리한다

해마다 연말연시가 되면 새로운 다이어리가 출시된다.

회사원 박 모씨(35)도 2011년 신묘년을 맞이해 업무기록이나 일정관리를 위해 새로운 다이어리를 구입할 예정이었지만 구입을 포기했다.

매년 사용했던 다이어리는 버리거나 처박아 두고 잃어버린 경험이 있어 중요한 일이나 기억해야 할 내용들을 새로운 다이어리에 옮겨 적어야 하는 불편함과, 새로 구입한 스마트폰에도 따로 일정을 등록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이다.

◆ 무료로 온라인에서 사용하고, 스마트폰 연동도 가능

개인 업무와 프로젝트 일정관리에 적합하고 스마트폰까지 연동되는 온라인 웹서비스가 있으면 손으로 쓰는 다이어리보다 시간도 절약하고 효율적일 것이다.

개인은 온라인 다이어리, 팀은 협업을 위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팀오피스(www.teamoffice.com)는 업무, 보고서, 프로젝트, 파일, 게시판, 일정관리 등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여 직장인이 팀 단위의 부서에서 실제로 업무를 진행할 때 사용하기에 안성맞춤이다.

특히 MSN, NateON 같은 메신저와 연동하여 팀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소식들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기능은 팀오피스 만의 강점이다. 또한 스마트폰과도 연계하여 언제 어디서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다양한 이벤트를 상시로 진행하는 팀오피스는 현재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팀원 전원에게 패밀리 레스토랑 상품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기존의 그룹웨어는 회사 경영을 위한 결재, 비용처리, 보고서 등 관리자를 위한 서비스라면 팀오피스는 실제로 업무를 진행하는 실무자를 위한 서비스이다.

팀오피스는 개인적으로도 사용할 수도 있고, 팀을 구성해 팀원끼리 협업하며 상호간에 능력향상과 동기유발을 일으킬 수 있다. 특히 팀오피스 내에 기록된 내용들은 언제든지 검색하고 찾아볼 수 있어 온라인 다이어리와 팀의 지식창고의 역할도 수행해 낸다.

박씨는 “내가 했던 일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업무 계획을 사전에 세울 수 있어, 스스로의 업무 스타일이 바뀌었고 이를 통해 동료들과의 협업도 원활해졌다”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온라인뉴스팀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