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https://img.etnews.com/photonews/1012/072836_20101220163017_614_0001.jpg)
무선주파수(RF) 계측기 전문업체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코리아(대표 김승열)는 직류(DC) 전력 공급·분석기(모델명:N6705B)를 발표해 시장에서 호응을 얻었다.
이 제품은 DC 전압과 전류를 연결대상소자(DUT)에 공급하고 전압·전류량을 측정할 때 사용하는 장비로 사용할 수 있다.
DC전원 공급기 4대와 소스 측정장치(SMU), 전압계와 전류계, 오실로스코프 뷰(view) 모드, 임의 전압·전류 파형 발생기, 데이터 로거(측정한 데이터가 아날로그로 입력되면 디지털로 변환해 데이터를 기록하는 것) 등 다양한 기능을 하나의 장비에 통합했다. 기존에는 여러 대 장비를 함께 연결해 사용해야 했다. 이 경우 여러 장비가 호환되는지 측정하기 위한 테스트 셋업이 필요했는데, 애질런트의 계측기를 쓰면 테스트 셋업을 하지 않아도 된다.
이 장비에는 디스플레이가 설치돼 있어서 별도로 PC에 프로그래밍을 하지 않고도 전력 공급, 소비 전압과 전류를 측정할 수 있다. 연결 대상 소자의 소비 전류를 측정하기 위한 별도의 변환기도 필요없다.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단순화해서 모든 측정 기능을 전면에 부착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제어할 수 있도록 했다. 분석기가 제대로 작동하고 있는지 한 눈에 파악이 된다.
애질런트는 이번에 선정된 인기상품 외에도 4세대(G) 이동통신 롱텀에볼루션(LTE)용 단말기의 계측기를 출시한 회사로 유명하다. PXT 무선통신 테스트 세트, LTE 시그널링 인증시험 측정 솔루션을 내놨다. PXT 무선통신 테스트 세트는 RF 특성과 프로토콜 검증, LTE 단말기에 전송되는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 인증시험까지 일괄적으로 할 수 있는 장비다. 지난 10월에는 항공 방위산업에 사용되는 측정기 솔루션도 대거 출시했다. 항공·방위 산업용 측정기에는 첨단 소프트웨어와 고성능 하드웨어 모듈을 탑재했고, 아날로그-디지털·무선주파수(RF)·마이크로웨이브·광학 측정 기술도 추가됐다.